Good News 교과방송 / 제5과 침례와 성령의 충만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5과 침례와 성령의 충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01-29 20:53 조회3,064회 댓글1건

본문

제5과 침례와 성령의 충만

기억절 :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연구범위 : 막 1:8, 엡 5:18, 행 13:52, 눅 11:8~10, 행 5:32, 갈 5:16~26 


우리는 기독교 신자로서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 성령이 없다면 우리의 증언은 힘을 잃고 기독교 신앙은 단지 짐이 될 뿐이다. 우리에게 아무리 학식과 재능과 교양이 있다고 할지라도 성령이 없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계획하신 삶을 경험하지 못한다. 우리는 구원의 확신도 없을 뿐더러 주를 섬김에서 오는 기쁨도 알지 못할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명목상의 그리스도인이 될 뿐이다.

예수님은 우리가 최고의 삶을 살기를 바라신다. 또한 우리에게 만족스럽고 의미 있는 삶을 주기 바라신다. 삶이란 원래 그래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모든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분은 모든 생명의 창조주이시며 영생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시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이러한 충만은 오직 그분께 연합할 때만 가능하며 우리의 삶 속에서 성령께서 일하셔야만 일어난다.

이번 주에 우리는 성령의 침례와 성령 충만의 의미에 대해 연구하려고 한다. 그리고 성령 충만의 몇 가지 증거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결론 : 성령의 침례가 무엇인지에 대한 바른 이해는 우리로 하여금 성령 충만이 없는 영적 가난을 절실히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성령의 충만을 얻기 위해 성경적인 단계를 따른다면 힘과 기쁨을 얻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정승호님의 댓글

정승호 작성일

<iframe title='다섯째 날(목) 자아 중심과 그리스도 중심' width='640px' height='360px' src='http://videofarm.daum.net/controller/video/viewer/Video.html?vid=so7Ua3Y6ii0$&play_loc=undefined&alert=true' frameborder='0' scrolling='no' ></iframe>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