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News 교과방송 / 제4과 성령의 인격성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News 교과방송 / 제4과 성령의 인격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01-22 22:28 조회2,870회 댓글0건

본문

제4과 성령의 인격성

기억절 :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요 14:26).

연구범위 : 요 16:13~14, 롬 8:14~16, 롬 15:13, 요 14:6, 요 17:17, 롬 5:5

성령은 성경에서 경우에 따라 바람, 물과 같은 비인격적인 용어로 묘사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성령이 일종의 신적인 능력이며 비인격적인 존재라고 결론짓는다. 그들의 견해에 비춰보면 그분은 인격적인 존재라기보다는 우리에게 힘을 제공하는 전류 같은 것이다. 그러나 성경의 어떤 부분들이 성령의 비인격적인 작용 또는 감화를 암시하는 부분인지를 살펴볼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성경에는 그분의 인격성을 적극적으로 입증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성령이 어떤 분이신지 더욱 완전하게 이해하기 위해 심사숙고해야 할 말씀들이 많다. 이번 주에 우리는 성경이 묘사하고 있는 성령의 인격성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연구하려고 한다. 이러한 진리는 하나님의 영께서 우리의 삶 속에서 감당하시는 역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보탬이 된다. 그리고 성령의 인격성에 대한 믿음이 우리의 영적인 생애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해하는 데에도 요긴하다. 우리가 그분에 대한 바른 사상을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우리는 그분께 마땅히 드려야 할 사랑과 존경과 확신과 순종을 바칠 것이다.

결론 : 성령이 신격의 제3위이시며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나타내신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분의 사역에 마음을 열면 그분은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성품을 우리에게 계시하시며 우리의 삶을 통해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