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말씀을 나누는 영적 친교 나눔식 교과(요약본) 2과 감사하며 기도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요섭 작성일26-01-04 08:35 조회63회 댓글0건첨부파일
-
02과 감사하며 기도하는 이유.hwp
(116.5K)
11회 다운로드
DATE : 2026-01-04 08:35:09
본문
내용중에서 일부---
3) (일) 복음 안에서 교제함 : 바울은 빌립보 교회를 직접 세운 만큼 성도들과 깊은 유대와 따뜻한 교제를 나누었다. 감옥에 갇힌 상황에서도 그는 성도들을 마음에 품고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으로 그들을 그리워하며 하나님께 감사했다. 그의 감사 기도는 하늘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구약의 대제사장이 흉패에 열두 지파의 이름을 새겨 백성을 위해 중보한 것처럼, 예수님은 하늘 성소에서 자신의 백성의 이름을 아버지 앞에 간직하고 계신다. 빌립보 성도들은 바울의 고난에 동참하며 지속적으로 복음 안에서 교제했기에 그의 인사에는 감사와 기쁨이 가득했다. 바울은 투옥을 단순한 시련이 아니라 복음을 변호하고 확증하는 기회로 받아들였고, 재판을 앞둔 상황에서도 군인들과 방문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복음을 전했다. 그의 관심은 자신의 미래보다 복음의 진리와 당위성을 드러내는 데 있었다. 마지막으로 바울은 “살든지 죽든지” 하나님께서 성도들 안에서 시작하신 선한 일을 반드시 완성하실 것이라는 확신의 메시지를 전하며, 성도들에게 소망과 담대함을 심어 주었다.
6) (화) 영적 분별력을 가지고 : 바울은 감옥에 갇힌 상황을 복음의 진전을 위한 계기로 이해했다. 그는 쇠사슬과 감옥의 벽을 보지 않고, 오히려 로마 경비병과 주변 사람들을 복음으로 인도할 수 있는 영혼들로 바라보았다. 그의 투옥은 다른 성도들에게도 큰 용기를 주어,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도록 고무시켰다. 우리도 현실적인 문제를 넘어서서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를 바라보는 영적 분별력이 필요하다.
7) “우리는 밝은 영적 분별력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우리들로 세상을 환하게 비추시기 위하여 길을 준비하고 계실 때 그 열려진 섭리를 분별하는데 실패할 것이기 때문이다.”(3보감, 372)
10) (목) 기도의 능력 : 바울은 골로새 성도들이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하게 되기를 기도하며, 이를 지혜와 영적 깨달음이라고 말한다.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네 가지 원천인 성경, 대언의 영, 섭리적 정황, 성령의 인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주께 합당히 행하며 모든 일에 주를 기쁘시게 할 수 있다.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고, 감사하는 것이 주를 기쁘시게 하는 방법이다.
11) 기도에 있어서는 부지런함이 필요하다. 아무 일로든지 그대는 방해를 받지 말라. 예수님과 그대들의 심령 사이에는 교통이 막히지 않도록 온갖 노력을 다하라. 기도를 습관적으로 늘 하는 곳으로 가서 하도록 기회를 찾으라. 하나님과 교통하기를 참으로 원하는 자들은 기도회에 참석하게 될 것이요, 또 저희의 의무를 신실히 행하며 저희가 얻을 수 있는 모든 유익을 얻으려고 열심히 갈망하게 될 것이다. 저들은 저희가 하늘의 빛을 받을 수 있는 처지에 들어가기 위하여 온갖 기회를 이용하게 될 것이다. (정로, 97)
<토론 및 나눔 내용>
- 걱정과 두려움이 많은 세상에서 주께 감사하며 기도하는 일은 우리에게 어떤 유익을 주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