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과-하나님 마음의 기쁨이 되는 것 -(핵심Q&A)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3과-하나님 마음의 기쁨이 되는 것 -(핵심Q&A)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봉주 작성일25-01-13 03:24 조회69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3과 하나님 마음의 기쁨이 되는 것

              (1월 18일 (안) / 일몰: 오후 5시 40분)   


<기억절(記憶節)>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습 3:17). 


<개요(槪要)>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피조물(被造物)과 사랑의 관계(關係)를 맺는 것을 기뻐하시고 기뻐하십니다. 제3과의 안교교과는 세 가지 기본 요점을 강조(强調)합니다.


1. 하나님께서 그분의 피조물에 대해 기뻐하시는 것은 우리가 그분의 눈에 얼마나 소중한지 보여주시며

2. 하나님의 기쁨은 인간의 기쁨과 찬양(讚揚)의 이유(理由)이며

3. 우리의 모욕(侮辱)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그리스도가 꼭 필요(必要)합니다. 


⑴.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도록 초대(招待)받으며, 감사(感謝)하는 마음으로 입술로 찬양(讚揚)하고 선(善)을 행하고 나누는 실천(實踐)을 통해 그분께 영적제사(靈的祭祀)를 드립니다. 


⑵.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의 중재(仲裁)를 통해서만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서 하신 일을 통해서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⑶.(누가복음 15장)의 비유(譬喩)는 잃어버린 사람의 구원(救援)에 대한 하나님의 기쁨과 축하(祝賀)를 강조(强調)합니다. 우리의 구원(救援)에 대한 하나님의 기쁨은 우리가 하나님의 눈에 얼마나 소중한지를 보여줍니다.


⑷.하나님의 눈에는 모든 사람은 소중(所重)하고 헤아릴 수 없는 가치(價値)와 값어치가 있다. 이런 이유로 하나님은 그분의 아들과 딸들이 회개(悔改)하고 그분을 찾을 때 그들을 기뻐하시고 즐거워하십니다.


⑸.(누가복음 15장)의 ①.잃어버린 양(羊)의 비유와 ②.잃어버린 은전(銀錢)의 비유와 ③.탕자(蕩子)의 비유(譬喩)는 하나님을 떠나 곁길로 나간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동정(同情)에 넘치는 사랑을 분명하게 드러내시며. 비록 그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갔을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불행(不幸)한 처지(處地)에 그대로 버려두지 않으신다.


⑹.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넘치는 기쁨으로 채우고 싶어 하시며, 인간의 기쁨과 찬양(讚揚)을 즐기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이 기도(祈禱)와 노래로 그분을 기쁨으로 찬양(讚揚)할 때 그분 안에서 기쁨을 경험하도록 초대(招待)하십니다


⑺.하나님을 찬양(讚揚)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과 함께하실 미래(未來)의 기쁨과 즐거움을 미리 상상(想像)하도록 도와줍니다.


⑻.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도록 초대(招待)받으며, 감사(感謝)하는 마음으로 입술로 찬양(讚揚)하고 선(善)을 행(行)하고 나누는 실천(實踐)을 통해 그분께 영적제사(靈的祭祀)를 드립니다. 


⑼.우리는 그리스도의 중재(仲裁)를 통(通)해서만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서 하신 일을 통해서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⑽.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十字架)에 달리실 만큼 우리는 귀중(貴重)하며 하나님은 우리가 더 큰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자로 성장(成長)하기를 바라십니다.


(01월 12일) (일) <당신의 생각보다 더 가치(價値) 있는 존재(存在)> 


(Q)~탕자(蕩子)의 비유(譬喩)는 하나님의 자비(慈悲)와 사랑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는가? 그 비유(譬喩)는 첫째처럼 집에 남아있는 사람에게 무엇이라고 경고(警告)하는가? (누가복음 15:11~32)


(A)~<죄인(罪人)을 향(向)하여 "달려오시는 아버지"가 하나님이시다. 아직도 구원(救援)받기에 거리는 멀어도 그 거리를 단축(短縮)시키면서 달려오시어 측은(惻隱)히 여기시고 너는 내 아들이다. 내 딸이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시라는 사실은 우리를 행복(幸福)하게 한다. 그러므로 이 비유(譬喩)는 사실상 탕자의 비유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주인공은 탕자가 아니라 아버지이고 주제(主題)는 아버지의 사랑이다.>


⑴.아버지가 탕자(蕩子)에게 준 것은 영적(靈的)으로 의미(意味)하는 것은 (눅 15:21~24)

달려오시는 아버지 ①.아직도 거리가 먼데(눅 15:20) ②.하나님은 우리를 측은(惻隱)히 여기신다(눅 15:20). ③.달려오시는 아버지(눅 15:20)


⑵.아버지(하나님)를 떠난 아들의 비참(悲慘)한 상황(狀況) (누가복음 15:11~16절)

  (죄의 현실 : 아버지를 떠난 탕자의 비참(悲慘)함 즉 하나님을 떠나 독립(獨立)하려는 것 (눅 15:11~14절)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면 하나님께서 손해(損害)를 보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떠난 내가 엄청난 손해(損害)를 보는 것입니다.


⑶.돌아온 아들(탕자)을 맞이하는 아버지(누가복음 15:20~24절)

  (회개(悔改) :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가는 것(눅 15:18~20)

  (옷, 가락지, 신(눅 15:22 절), 아버지가 베푼 잔치)


⑷.은혜(恩惠) : 내가 하나님 앞에 죄인(罪人)인 것을 깨닫는 것(눅 15:21 절). 하나님 앞에 내가 누구인지를 깨닫는 데서부터 은혜(恩惠)는 시작됩니다. 내가 죄인(罪人)인 것을 깨달았다면 주님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⑸.돌아온 자(者)를 기쁨으로 맞아 주시는 아버지, 아버지가 아들을 보고 측은(惻隱)히 여겨 달려가서(눅 15:20 절). 그 아들이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묻지도 않습니다. 그저 건강(健康)한 몸으로 돌아온 것만으로도 아주 기쁘고 또 기쁩니다.


⑹.회복(回復) : 예복(禮服)을 입히고 가락지를 끼우고 신을 신기고 (눅 15:22~24절), 아들은 품꾼으로 여김만 받아도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그에게 가장 좋은 옷을 입혔습니다.


⑺.왕족(王族)이 입는 예복(禮服). 그에게 인장반지(印章斑指)를 끼웠습니다. 아들로서의 권위(權威)와 영광(榮光)을 회복(回復)시킨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게 신을 신겼습니다. 예복(禮服)과 인장반지(印章斑指)와 신은 그 사람의 신분(身分)을 뜻합니다. 신분(身分)이 회복(回復)된 것입니다.


⑻.탕자(蕩子)가 돌아올 때 탕아(蕩兒)를 맞이하는 아버지(하나님)의 모습을 깊이 명상(冥想)해 봅시다. 하나님의 어떤 사랑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까? (눅 15:20) ①.아직도 거리가 먼데. ②.아버지가 저를 먼저 보고. ③.측은(惻隱)히 여겨. ④.달려가. ⑤.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⑼.진짜 탕자인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 예수님은 이 비유(譬喩)를 통해 유대의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이 죄인이 회개(悔改)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시작되는 하나님 나라 운동에도 참여하지 않음으로 스스로 멸망(滅亡)의 백성이 되는 것을 걷는 자가 되었다고 경고(警告)하십니다.


⑽.마찬가지로 오늘날 이 땅에서 일어나고 있는 구주(救主) 예수님을 영접(迎接)하지 않는 자들에게 주시는 교훈(敎訓)으로 바리새인들처럼 돌아오지 않는 탕자(蕩子)가 되고 만다는 것을 교훈(敎訓)하시기 바랍니다.


(01월 13일) (월)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심> 


(Q)~ 하나님께서 한 사람을 얼마나 귀히 여기시며 기뻐하시는지 하나님의 마음을 무엇으로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습 3:17. 에베소서 5:25~28)


(A)~<①.“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신다. 그는 전능(全能)한 구원자(救援者)이시다. 그가 너를 아주 기쁘게 여기시며 너를 말 없이 사랑하시고 너 때문에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하실 것이다.'” (습 3:17, 현대인). ②.“네 한가운데 계시는 {주}네 [하나님]은 능(能)하신 이시니 그분께서 구원(救援)하시고 너로 인(因)해 기뻐하며 즐거워하시고 친히 사랑하시는 가운데 안식(安息)하시며 너로 인(因)해 노래를 부르고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습 3:17, 킹흠정역). ③.“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신다. 능력(能力)의 하나님께서 너를 구(救)해 주실 것이다. 주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너는 주의 사랑 안에서 편(便)히 쉴 것이다. 너를 보시고 노래하며 즐거워하실 것이다.”” (습 3:17, 쉬운 성경)>


⑴.(스바냐 3:17)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구원(救援)받은 백성에 대해 기뻐하시는 것을 강조(强調)해서 보여주시며 특히 사랑의 관계(關係)에서 생기는 화해(和解)는 하나님의 직접적(直接的)인 임재(臨在)와 함께 온다.


⑵.하나님께서 그분의 피조물(被造物)을 기뻐하시는 것은 우리가 그분의 눈에 얼마나 소중(所重)한지,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분의 창조물(創造物)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보여줍니다.


⑶.탕자(蕩子)의 비유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얼마나 귀중(貴重)한 존재(存在)인지를 놀랍게 보여줍니다. 사실, 불평(不平)하는 바리새인과 서기관(書記官)들에게 들려준 (누가복음 15장)의 세 가지 결합(結合)된 비유는 모두 하나님의 눈에 (잃어버린) 인간(人間)이 얼마나 놀라운 가치(價値)를 가졌는지를 강조(强調)해 주고 있답니다.


⑷.기쁨과 즐거움에 대하 여(에베소서 5:25~28)의 말씀은 남편(男便)들에게 "그리스도께서 교회(敎會)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내어주신 것같이" 아내를 사랑하고, "자기 몸과 같이" 아내를 사랑하라고 권고(勸告)합니다. (엡 5:25, 28). 


⑸.하나님의 사랑을 (에베소서 5:25~28)의 구절(句節)들의 비유로 남편(男便)이 아내에게 가져야 할 이기심(利己心) 없고 희생적(犧牲的)인 사랑의 종류(種類)를 강조(强調)할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께서도 자신의 백성(교회(敎會))을 자신의 일부로서 사랑하신다는 것을 보여주십니다.


⑹.하나님의 기쁨의 정점(頂點)은 회복(回復)의 날을 위해 예비(豫備)되어 있는데, 그때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을 받아들이시고 우리를 기뻐하실 것이다. 즉 아버지가 돌아온 탕자(蕩子)를 기뻐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⑺.성경(聖經)은 하나님의 백성을 향(向)한 사랑을 감동적(感動的)으로 묘사(描寫)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글이나 말로도 하나님의 사랑을 표현(表現)하기에 충분(充分)하지 않으며, 우리도 그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본(本)받기를 원(願)하십니다. 


⑻.“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 곧 내가 내 양(羊)을 찾고 찾되 목자(牧者)가 양 가운데 있는 날에 양(羊)이 흩어졌으나 그 떼를 찾는 것같이 내가 내 양(羊)을 찾아서 흐리고 캄캄한 날에 그 흩어진 모든 곳에서 그것들을 건져낼지라.


⑼.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친히 내 양(羊)의 목자(牧者)가 되어 그것들로 누워 있게 할지라 그 잃어버린 자를 내가 찾으며 쫓긴 자를 내가 돌아오게 하며 상(傷)한 자를 내가 싸매어 주며 병(病)든 자를 내가 강(强)하게 하려니와…. 내가 또 그들과 화평(和平)의 언약(言約)을 세우고.


“우리는 잃어버린 것을 찾았을 때 목자(牧者)가 나타낸 큰 기쁨을 마음속에 간직해야 한다. 하나님은 이웃 사람들을 불러서 ‘나와 함께 즐기자 나의 잃은 양(羊)을 찾았노라’고 하신다. 


⑽.내가 그들에게 복(福)을 내리며 내 산(山) 사면 모든 곳도 복(福)되게 하여 때를 따라 비를 내리되 복(福)된 장맛비를 내리리라…. 그들이나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있는 줄을 알며…. 내 양(羊) 곧 내 초장(草場)의 양(羊) 너희는 사람이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7T 230) 


(01월 14일) (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  


(Q)~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지만, '의인(義人)'과 '즐거이 내는 자(者)'를 특별히 사랑한다고 말씀하신 이유(理由)는 무엇입니까? (이사야 43:4, 시편 149:4, 잠언 15:8~9. 시 146:8, 고후 9:7)


(A)~“내가 무엇을 가지고 여호와 앞에 나아가며 높으신 하나님께 경배할까 내가 번제물 일 년 된 송아지를 가지고 그 앞에 나아갈까 봐 여호와께서 천천의 수양이나 만만의 강수 같은 기름을 기뻐하실까 내 허물을 위하여 내 맏아들을, 내 영혼의 죄로 인하여 내 몸의 열매를 드릴까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求)하는 것이 오직 공의(公義)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謙遜)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미가 6:6~8)


⑴.사도 바울은 교회를 향하여 이렇게 격려(激勵)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예배(靈的禮拜)니라” (롬 12:1). 그런데 사람들은 죄스러운 방종(放縱)으로 저희 몸을 거룩하게 하지 못한다. (3T 162)


⑵.즐거운 마음으로 내는 자 오직 마음에서 우러나온 예물(禮物)만을 원(願)하신다. 하나님은 아낌없이 “즐겨” 내는 것들을 받으신다. (고후 9:6, 7). 마음과 함께 내는 자의 이름만이 하나님의 등록부(謄錄簿)에 기록(記錄)된다. 


⑶.그리스도인의 베풂은 희생(犧牲)이 아니라 추수(秋收)를 위한 준비(準備)이다. 구원(救援)의 계획(計劃)에서 하나님은 파종(播種)하는 방법을 실증(實證)하셨기에 추수(秋收)를 보증(保證)하신다. 사람은 하나님이 그를 위해 저장(貯藏)해 두신 축복을 거둘지(與否)를 선택해야만 한다. 


⑷.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 오직 공의(公義)를 행(行)하며 인자(仁慈)를 사랑하며…’(미가 6:6~8)”(PK, 326). 


⑸.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도 예수님께서 인성(人性)을 취하시고 하셨던 것처럼 될 수 있다는 뜻으로 말씀하신다. 그분의 능력을 통하여 우리는 구주(救主)께서 사셨던 순결하고 거룩한 생애(生涯)를 살아야 한다. (YHH 335)


⑹.친절하고, 부드러우며, 동정심(同情心)이 있고, 용서(容恕)할 줄 알며, 겸손(謙遜)한 것은 어울리는 것이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다. (2T 456)


⑺.영감(靈感)받은 사도 바울은 계속해서 말하였다. “너희는 이 세대(世代)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變化)를 받아 하나님의 선(善)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 12:2). (3T 157) 


⑻.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은 예물(禮物)의 가치(價値)는 예물(禮物)을 드린 정신(精神)과 일치(一致)될 것이다. 그들의 예물은 온전히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보다 부요(富饒)한 형제와 같거나 그들보다 더욱 큰 희생(犧牲)을 했기 때문이다. (3T 412)


⑼.하나님께서 그분의 기뻐하시는 뜻대로 꼴 지우시도록 그분께 그대의 마음을 바쳐라. 그분께서 그대를 도우실 것이다. 나는 그분께서 그렇게 하실 것을 안다. 하나님께서 그대와 그대의 사랑하는 자녀들을 축복해 주시기를 바란다. 나는 크고 흰 보좌 주위(寶座周圍)에서 그대를 만나게 되기를 기도(祈禱)한다. (5T 336)


⑽.그리스도의 위엄(威嚴)과 사업(事業)에는 그분이 기뻐하시는 조건(條件)들이 부과(賦課)된다. 우리의 생각을 깨우고 우리의 마음을 순결(純潔)하게 하고자 성령(聖靈)을 주신다. 그분의 계획을 수행(遂行)함에 있어서 충분한 것을 제공(提供)하고자 하신다. 나는 그대들에게 하나님의 조언(助言)을 구(求)하라고 당부한다. 온 마음으로 그분을 구(求)하라. “그가 무엇을 명하든지 그대로 하라” (요 2:5). (6T 414)


(01월 15일) (수) <산 돌> 


(Q)~타락(墮落)하고 죄(罪)로 가득한 존재(存在)인 우리가 어떻게 해서 거룩하신 하나님께 기쁨이 될 수 있습니까? (로마서 8:1. 로마서 5:8. 베드로전서 2:4~6. 히브리서 11:6)


(A)~(산 돌)-사도(使徒)는 그리스도에게 적용(適用)했던 용어(벧전 2:4절)를 신자(信者)에게 동일하게 적용(適用)한다. 살아있는 그리스도와의 연합(聯合)으로 인(因)해 각각 신자(信者)는 하나의 산 돌이다. 예수 그리스도와의 살아있는 연결(連結)이 없이는 어떤 사람도 거룩한 삶을 살거나(참조 요 6:51, 57; 15:1~6), 영생(永生)을 기대할 수 없다.


⑴.이 산 돌이라는 비유(譬喩)는 예수님이 우리의 신앙(信仰)의 기초(基礎)가 되며, 교회(敎會)의 모퉁잇돌 역할(役割)을 하신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 나아가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며, 그분 안에서 우리의 신앙(信仰)과 삶의 기반(基盤)을 세우게 됩니다.


⑵.산 돌이라는 비유(譬喩)는 예수 그리스도가 신자(信者)들에게는 보배(寶貝)로운 존재(存在)임을 강조하며 믿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은 기초(基礎)가 되는 중요한 분이지만,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무가치(無價値)하게 여겨져 버림받았다는 것을 비유적(比喩的)으로 표현한 것이며


⑶.그리스도인들은 산 돌처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믿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하나님께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며 따라서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성결하게 살아야 할 책임이 있다.


⑷.이는 하나님이 계획하신 구원(救援)의 기초(基礎)가 바로 예수님이라는 뜻이며. 그를 믿는 자는 영원한 생명을 얻고 결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임을 확신케 하며 이로써 신자(信者)는 굳건한 믿음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恩惠)와 구원(救援)을 누릴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⑸.(베드로전서 2:8)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믿지 않는 자들에게 걸림돌이 되신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는 선지자(先知者) 이사야의 예언(이사야 8:14, 28:16)에 근거(根據)한 내용으로, 믿음을 거부(拒否)하거나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救援)의 기회(機會)를 얻지 못하고 결국 자신들의 불순종(不順從)으로 인해 넘어지는 결과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⑹.(베드로전서 2:8)의 구절(句節)은 하나님의 주권적 계획(主權的計劃)안에서 인간의 선택(選擇)과 책임을 강조하며, 불순종(不順從)하는 사람들이 그러한 길을 걷게 된 것 역시 하나님의 사랑임을 말씀하고 있다.


⑺.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擇)하심을 입은 보배(寶貝)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너희도 산 돌 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祭祀)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祭司長)이 될지니라


⑻.하나님의 개입(介入) 없이 타락한 사람들은 하나님께 가치(價値) 있는 것을 가져올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은 은혜(恩惠)와 자비(慈悲)로 그리스도의 사역을 통해 길을 만드셨다. 구체적(具體的)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영적제사(靈的祭祀)를 드릴 수 있습니다"(벧전 2:5). 


⑼."믿음이 없이는 그분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히 11:6) 하지만 그리스도의 중재사역(仲裁使役)을 통해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모든 선(善)한 일에 온전하게 하여 그분의 뜻을 행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분 앞에 기뻐하시는 것을 여러분 안에서 이루실 것입니다. 그분께 영광(榮光)이 영원무궁(永遠無窮)토록 있을지어다 아멘"(히 13:21) 할 것이다


⑽.믿음으로 하나님께 응답하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중재(仲裁)를 통해 하나님 앞에서 의(義)롭다고 여겨지며, 그리스도의 의(義)로움만이 받아들여질 수 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의 제의에 응답하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중재를 통해 합당하다고 간주하며(누가복음 20:35), 그들을 그분의 형상으로 변화시킵니다. (고전 15:51~57, 요한일서 3:2). 하나님의 구속사역(救贖使役)은 우리를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우리 안에도 있다.


◉.죄인(罪人)인 우리가 하나님께 기쁨이 될 수 있는 것은 믿음으로 하나님께 응답(應答)할 때 그리스도의 의(義)의 중보(仲保)를 통해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01월 16일) (목) <최고(最高)의 목표(目標)> -(가치(價値) 있는 목표)


(Q)~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 한다면 믿음이 부족(不足)하게 느껴질 때는 어떻게 하여야 하며 어느 정도의 믿음이 있어야 충분(充分)한 믿음인가요? (마가복음 9:17~24) 


(A)~<만약 믿는 자들이 그리스도 안의 거(居) 하고 주님에게서 영양소(營養素)를 공급(供給)받는다면 그것이 바로 그리스도와 가져야 할 신자의 마땅한 관계(關係)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와 영혼(靈魂) 사이의 영적관계(靈的關係)는 오직 개인적신앙(個人的信仰)을 통해서만 성립(成立)된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 (히 11:6) 한다. 왜냐하면, 오직 믿음만이 우리를 하늘의 능력과 연결(連結)케 하며 흑암(黑暗)의 권세(權勢) 잡은 자들과 대항(對抗)하여 싸우는 싸움을 위하여 능력을 얻게 하기 때문이다. >


⑴.사랑받을 자격(資格)이 있고 완벽하게 의(義)로우신 분을 통해 우리 각자는 의(義)롭다고 여겨지고, 영원히 그분과 함께 완벽한 사랑으로 살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들 가운데 포함될 수 있다.


⑵.우리는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우리 사랑이 확장(擴張)되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傳)해질 수 있도록 하나님께 간구(懇求)해야 한다. 


⑶.그대의 소유(所有)를 하늘의 세계로 옮기는 이 사업은 그대의 최대의 정력(精力)을 기울일만한 가치(價値) 있는 사업이다. 그것은 가장 중요한 것으로서 그대의 영원한 유익(有益)이 내포되어 있다. 그대가 하나님의 사업에 투자(投資)하는 것은 잃어버리는 것이 아니다. 영혼구원(靈魂救援)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바치는 모든 것은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成功的)인 사업에 투자(投資)하는 것이다


⑷."모든 참된 순종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마음의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동의한다면, 그는 우리의 생각과 목표와 자신을 동일시하고, 우리의 마음과 정신을 그의 뜻에 맞게 섞어서, 그분께 순종할 때 우리는 단지 우리 자신의 충동을 행할 뿐입니다. 세련되고 거룩해진 의지는 그분의 봉사를 하는 데서 가장 큰 기쁨을 찾을 것입니다.


⑸.(기도(祈禱) 외(外)에 다른 것으로는. 귀신들린 아이의 치유(治癒)뿐이니라 모든 사역에는 동일하다. 제자들의 질문에 대한 예수의 대답은 단호하고 분명한 것이었다.

즉 ‘기도’만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기도란 어떤 초능력적 힘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이해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이루며,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촉구하는 말로 이해하는 것이 좋다. (막 9:17~29, 만나주석)


⑹.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히 11:6). 하지만 예수님은 가장 작은 믿음도 받아들이십니다. 그리고 믿음으로(그리스도의 중재(仲裁)를 통해) 우리는 그분을 기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⑺.믿음으로(그리스도의 중재(仲裁)를 통해) 우리는 그분을 기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믿음을 통해,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식으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⑻.성경진리(聖經眞理)의 기초(基礎) 위에서 우리의 사업을 건설(建設)하는 데 참여(參與)하고 바른길을 지적(指摘)한 노정표(路程表)들을 아는 자들은 가장 가치(價値) 있는 일꾼들로 인정(認定)을 받아야 할 것이다.


⑼.만일 그대의 품성(稟性) 속에 있는 이런 특질(特質)이 하나님께 성별(聖別)되고 그분의 성령(聖靈)에 의해 지배(支配)를 받는다면, 가치(價値) 있는 것이 될 것이다. (3T 534) 


⑽.순수(純粹)한 믿음은 신자(信者)들 속에 순수한 행함을 낳게 한다. 믿음과 순종은 건전(健全)하고 가치(價値) 있는 경험(經驗)을 하게 한다. (RC 79)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