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과 너는 여호와를 기다리라 - 로마에서 대쟁투 투어를 시작하며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13과 너는 여호와를 기다리라 - 로마에서 대쟁투 투어를 시작하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정행 작성일24-03-21 06:27 조회881회 댓글2건

본문

2024년 1기13과 3월 30일 안식일학교 교과, "너는 여호와를 기다리라"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3과 너는 여호와를 기다리라

 

1. 여호와를 기다리는 법을 배움

    ​가) 시편 27:13-14

    ​나) 시편 37:7a, 9, 34a

    ​다) 이사야 40:28-31

    ​라) “여호와를 기다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마) 예수님의 생애에서 여호와를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했던 그분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바) 그대의 생애에서 여호와를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했던 때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2. 평안 중에 기다림

    ​가) 시편 131:1-3. 다윗의 이 시편에는 여호와를 기다리는 것에 관한 어떤 중요한 진리가 담겨 있습니까?

    ​나) 젖뗀 아이가 엄마와 함께 있는 비유에서 어떤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다) 여호와의 어떤 약속이 우리가 평안히 기다릴 수 있음을 보증해 줍니까? 요한복음 14:27, 16:33 .

 

3. 일하면서 기다림

    ​가) 시편 126:5-6. 우리의 영광스러운 소망이 온전히 이루어지도록 여호와를 기다리는 동안 우리에게 주어진 특별한 사명은 무엇입니까?

    ​나) 예수께서는 수확하는 일꾼인 우리에게 어떤 보증을 하십니까? 마태복음 9:37a

    ​다) 일꾼이 너무 적다는 도전에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마태복음 9:37-38

    ​라) 우리가 추수에 임하면서 여호와를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요? 요한복음 4:34-38

 

4. 안식일의 쉼을 경험하며 기다림

    ​가) 마가복음 2:28

    ​나) 출애굽기 20:8-11

    ​다) 예수께서는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좋다고 가르치셨습니다. 정규적인 일도 여기에 포함될까요? 마태복음 12:12b

    ​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섬기면서 안식일에 영적인 쉼을 누렸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5. 아침의 기쁨을 기대하며

    ​가) 시편 30:5b 기쁨의 함성” (찬미가 441)

    ​나) 여기서 시편 기자는 어떤 아침을 언급하고 있습니까? 눈물의 밤 이후의 새로운 시작인가요, 아니면 위대한 부활의 아침(요한복음 6:39-40)을 말하는 것인가요?

    ​다) 아침의 기쁨에 대한 확신은 우리가 눈물의 밤을 견디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라)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대한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아침이면 기쁨이 찾아온다는 것을 알 때 슬픔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데살로니가전서 4:13-18

 

 

찬미가 613곡 이어서 듣기

 


댓글목록

권정행님의 댓글

권정행 작성일

GC Tour 0
대쟁투 투어에 참가하기 위해 어제 저녁 늦은 시간에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다음 기 안식일학교 교고는 마크 핀리 목사님께서 쓰신 대쟁투입니다.
이번 여행과 관련된 교과여서 더욱 흥미롭습니다.
여행하는 기간 동안 매일 소식을 이곳에 댓글 형식으로 전하겠습니다
저는 다른 분들보다 이틀 먼저 도착하여 방문 현장을 점검하고
미국 혼두라스 몽골 대만 일본에 배경을 둔 목회자들과 성도님들 33분을 기다릴 예정입니다.
여행을 통해 재림교회의 정체성을 확인하여 믿음을 더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시는 손길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로마에서 권정행 드림

권정행님의 댓글

권정행 작성일

GC Tour 01
3월 22일 금요일 저녁 한국 일본 미국 몽골 대만 혼두라스로부터 33명이 모여서 13일 동안의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월 23일, 안식일 예배와 점심 식사 후에 첫 방문지는 베드로의 쇠사슬 교회(Basilica di San Pietro in Vincoli), 예루살렘과 로마에서 베드로를 묶었던 쇠사슬이 보관된 교회입니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쇠사슬보다 다른 것을 더 많이 봅니다. 미켈란젤로의 3대 걸작품으로 알려진 피에타, 다비드상, 그리고 모세의 상, 그 가운데 모세의 상이 이 교회에 있습니다. 그러나 재림신자들에게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쿠사의 니콜라스의 무덤입니다. 니콜라스는 독일인 추기경이었습니다. 그는 로렌초 발라 이전에 최초로 콘스탄티누스의 증여가 위조 문서라는 사실을 밝힌 인물이며, 2300주야 예언 해석에 연일법칙을 최초로 적용한 인물입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