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12과 굳게 서도록 부르심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12과 굳게 서도록 부르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3-09-10 22:09 조회46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2과 굳게 서도록 부르심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엡 6:10, 11).





눈을 비비며 숙소 밖으로 나온 사환은 사방이 “군사와 말과 병거로” 완전무장한 대규모의 적군에 둘러싸인 놀라운 광경을 목격한다. 그는 놀라서 더듬거리며 선지자 엘리사에게 이 소식을 전하며 "내 주여, 우리가 어찌하리이까?"라는 불안한 질문을 던진다. 엘리사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대답한다. “저들보다 우리 편이 더 많으니라.” 그 말을 듣고도 종의 얼굴은 여전히 불안하다. 엘리사는 그를 가까이 끌어당기고 그를 위해 기도한다.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선지자의 기도는 즉시 응답되었다. 시종이 다시 성벽으로 가서 보니 가리운 장막이 걷히듯 그동안 보지 못했던 장면이 눈에 들어왔다. 거기에는 적의 군대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군대도 있었다.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왕하 6:15~17).

바울은 엡 6:10~20을 기록하면서 신자들의 눈이 밝아져서 대쟁투의 실체를 온전히 보고 그들에게 계시된 장면을 통해 희망을 얻기를 기도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