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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과-무한한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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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봉주 작성일20-08-06 00:32 조회3,06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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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과 : 무한(無限)한 가능성(可能性)>

 

<서언(序言)>
1. 하나님께서 하나님 나라를 위(爲)하여 어떤 사람을 부르시고 그를 통(通)해서 일을 행(行)하게 하십니다. 먼저 하나님께서 부르신 자(者)에게 일을 할 수 있는 능력(能力)을 주십니다. 이를 은사(恩賜)라하고. 부르심에 순종(順從)하여 받은 은사(恩賜)를 가지고 하나님 나라를 위(爲)하여 일을 하게 하시는 것을 사역(使役)이라 하며. 그와 같이 일을 할 수 있도록 허락(許諾)하시고 권위(權威)를 부여(附與)하시는 것을 직분(職分)이라 하며, 사람을 불러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일하게 하실 때에는 이와 같이 성부(聖父)와 성자(聖子)와 성령(聖靈)께서 함께하십니다.

 

2. 은사(恩賜)는 여러 가지나 성령(聖靈)은 같고, 직분(職分)은 여러 가지나 주(主)는 같으며, 또 사역(使役)은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이루시는 하나님은 같으니.(고전12:4-6)

 

3. 성령(聖靈)의 은사(恩賜)란?
“각(各) 사람에게 성령(聖靈)을 나타내심은…….”(고전12:7)
그러면 성령의 은사라고 할 때 그 의미(意味)는 무엇일까요?
은사(恩賜)란 넓은 의미(意味)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膳物)을 의미(意味)합니다.
재능(才能)도, 건강(健康)도, 재물(財物)도, 직분(職分)도 다 은사(恩賜)입니다.
그러나 ‘성령(聖靈)의 은사(恩賜)’라고 말할 때는 좁은 의미(意味)에서 ‘성령(聖靈)의 나타남’을 뜻합니다. 성령의 은사를 ‘받았다’고 말할 때 사실은 ‘성령의 나타나심’을 경험(經驗)했다는 그런 뜻입니다.

 

4. 보이지 않는 성령께서 자신을 보이는 방식(方式)으로 드러내시는 것을 우리는 ‘성령(聖靈)의 은사(恩賜)’라고 부릅니다. 성령께서 이와 같이 사람이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방식(方式)으로 자신(自身)을 드러내시려고 하실 때에는 첫째는 개인(個人)의 유익(有益)이요 둘째는 공동(共同)의 유익(有益)으로 즉 교회(敎會)의 유익(有益)이 되는 특별(特別)한 목적(目的)이 있습니다.

 

5. 성령(聖靈)은 증거(證據)의 영(靈)이십니다.
성령(聖靈)께서 친(親)히 증거(證據)가 되어주심으써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생명의 구주(救主)요 주인(主人)으로 세상에 증거(證據)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니까 성령(聖靈)은 우리가 신실(信實)하게 그리스도를 알아가고 그리스도를 증거(證據)할 때 우리와 함께 증거(證據)하시는 분이십니다.


6.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사(恩賜)를 주신 목적(目的)은 서로 섬기는 교회로 연합(聯合)하고 세상에 복음을 전(傳)하기 위(爲)함임을 깨닫는데 목적(目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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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과 : 무한(無限)한 가능성(可能性)>

(8/2 일) <은사(恩賜)는 다르지만 섬김으로 하나 됨>
(Q)~하나님께서는 다양한 배경과 재능과 능력을 가진 각기 다른 사람을 부르신 뜻은 무엇일까?
(A)~하나님께서는 서로 다른 기질과 재능을 소유한 사람들을 모으셔서 연합하여 서로 섬기고 세상 구원(救援)의 사명(使命)을 성취(成就)하시고자

 

(8/3 월) <온갖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Q)~우리가 예수님을 구주(救主)와 주인(主人)으로 영접(迎接)하여 침례(浸禮)를 받을 때 성령(聖靈)을 허락(許諾)하시겠다는 의미(意味)는?
(A)~각자(各者)에게 교회를 섬기며 복음을 증거 할 수 있도록 분량(分量)에 맞는 은사(恩賜)를 주신다.

 

(8/4 화) <영적(靈的)인 은사(恩賜)의 목적(目的)>
(Q)~영적(靈的)인 은사(恩賜)의 목적(目的)은?
(A)~영적(靈的)인 은사(恩賜)를 주시는 것은 교회를 돌보고 세상을 섬길 수 있도록 신자(信者)에게 부여(附與)하시는 신령(神靈)한 자질(資質)이다, 그리고 선천적(先天的)인 재능(才能)도 다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지만 모두가 그리스도의 사업(事業)을 위해 사용(使用)되는 것은 아니다.

 

(8/5 수) <은사(恩賜)의 발견(發見)>
(Q)~우리가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恩賜)를 알기 원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엇을 하도록 요구하시는가?
(A)~자기 자신을 영화(榮華)롭게 하려는 정신을 비우고 먼저 예수님을 섬기려는 열망(熱望)으로 우리 마음을 채운다면 성령(聖靈)께서 우리에게 부여(附與)된 영적(靈的)인 은사(恩賜)들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실 것이다.

 

(8/6 목) <은사(恩賜)를 발전(發展)시킴>
(Q)~마태복음 25장의 달란트 비유(譬喩)에서 은사(恩賜)를 발전시키는 비결(秘訣)과 특성(特性)은?
(A)~칭찬받은 두 종은(다섯 달란트, 두 달란트)들 신실하게 사용하셨지만, 악(惡)한(한 달란트) 주인은 주인이 준 달란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하나님께 중요한 것은 무엇을 소유(所有)했느냐가 아니라, 그대가 소유한 것을 가지고 무엇을 했느냐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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