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절도, 그리고 하나님 (9월 6일 안식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5-06-25 17:36 조회7회 댓글0건본문
9월 6일 안식일 잠비아
음주, 절도, 그리고 하나님
베델
- 1903년, W. H. 앤더슨과 제이콥 데차, 그리고 몇몇 아프리카 출신 사역자들은 새로운 선교지를 찾기 위해 로디지아 북부(지금의 잠비아)로 떠났습니다. 그들은 기차를 타고 이동한 다음 빅토리아 폭포까지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 잠비아에는 재림교인 학생들을 위한 4개의 중등학교와 1개의 대학(루산구 대학교)이 있습니다. 또한 잠비아에는 2개의 삼육병원과 2개의 진료소도 있습니다.
- 빅토리아 폭포의 전통적인 이름은 “천둥처럼 울리는 연기”를 의미하는 “모시오아투냐”입니다. 그 폭포소리는 40km 떨어진 곳에서도 들린다고 합니다.
- 잠비아의 3분의 1은 국립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델은 술을 끊고 싶어서 잠비아의 루산구 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삼육대학교에 다니면서 자신의 인생이 달라지기를 바랐습니다. 베델은 재림교회 가정에서 자랐지만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술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15살이었던 그는 어머니를 몹시 그리워했습니다. 친구들은 술을 마시면 기분이 나아질 거라고 말했습니다. 곧 음주는 습관이 되었고 2년 동안 매일 술을 마셨습니다.
어쨌든 그는 그럭저럭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루산구 대학교에 대한 텔레비전 보도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곳이 음주가 없는 곳이라는 것을 알았고, 그곳에서 공부하면 자신의 삶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 입학한 베델은 이전의 삶을 떨쳐버릴 수 없었습니다. 그는 대학교 농장에서 몰래 술을 마실 수 있는 장소를 찾았습니다. 그는 술을 마시는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술에 취해 교회에 갔습니다. 상황은 절망적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그와 세 명의 친구는 술을 살 돈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남자 기숙사 여러 곳에 침입해 매트리스를 훔쳤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붙잡혔습니다.
감옥에서 베델은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할 충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는 자신이 절도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오랫동안 풀려날 가망이 없었습니다. 그는 눈물로 하나님 앞에 마음을 낮추고 회개했습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이것이 주님이 주신 교훈이 되어 제가 바뀌게 된다면, 주님의 도우심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고 약속하겠습니다. 제발 저를 이곳에서 풀어주세요.”라고 그는 기도했습니다. 15일 후, 경찰은 뜻밖에도 베델과 그의 세 친구를 풀어주었습니다. 베델은 그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루산구 대학교는 그들을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베델은 그러는 이유도 몰랐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은 범죄를 저지른 학생을 퇴학시켰기 때문입니다. 베델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기도를 들으시고 다시 기회를 주신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는 감옥에서의 하나님과의 약속을 기억하고 기도하며 자신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그는 술을 끊었습니다. 성경을 공부했습니다. 감옥에서 풀려난 지 한 달 후, 그는 침례를 받고 하나님께 마음을 바쳤습니다.
교수님과 학생들은 그의 놀라운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그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대학 지도자들이 최우수 학생들을 위한 시상식을 열었을 때 가장 큰 변화를 보인 그에게 영예로운 상이 수여됐습니다. 베델은 상을 받으면서 기쁨의 미소를 지었습니다.
현재 베델은 학생회장이자 대학 교회 미디어 팀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저널리즘, 커뮤니케이션, 평화 및 분쟁 해결 분야의 학위 취득을 몇 달 앞두고 있습니다. 그는 졸업 후 대학으로 돌아가 신학을 공부하고 목사가 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을 바꿔 주신 분은 하나님이셨고, 그분은 간구하는 사람이면 그 누구의 삶도 바꿔 주실 수 있다고 베델은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루산구의 어느 술 취한 말썽꾸러기 소년의 인생을 바꾸어 주셨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베델은 13째 안식일 헌금으로 축복을 받은 루산구 대학교의 많은 학생들 중 한 명입니다. 2009년 2기 헌금은 이 대학 도서관을 개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헌금이 잠비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처럼, 이번 기 13째 안식일 헌금도 하나님의 축복으로 오래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9월 27일에 아낌없는 헌금을 계획하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지도에서 잠비아의 위치를 보여주세요. 그 다음에 루산구 대학교가 있는 몬제 마을의 위치를 보여주세요.
* 다음 링크에서 베델의 짧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bit.ly/Bethel-SID.
* 관련 사진은 페이스북(bit.ly/fb-mq)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번 선교지소식은 재림교회의 “I Will Go” 선교전략계획의 다음과 같은 항목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적 성장 목적 5번 “개인과 가족들을 제자화하여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한다.”; 영적 성장 목적 6번 “어린이와 청소년, 청장년들의 증가와 정착, 회복, 참여를 늘린다.”; 영적 성장 목적 7번 “청소년과 청장년들이 하나님을 첫째로 삼고 성경적인 세계관에 따라 살도록 돕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