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제안순서 2 하나님의 독창적인 대책 > 안교순서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안교순서 보기

안교순서

11월 제안순서 2 하나님의 독창적인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10-09-25 15:23 조회3,755회 댓글0건

본문

11월 제안순서 ② 하나님의 독창적인 대책


◈ 주제 :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과 내려 주신 축복을 돌아본다.
◈ 진행방법
1) 순서 내용을 소개하고 미리 나눠 준 종이에 자신이 경험한 하나님의 독창적인 대책을 기록하게 한다.
2) 몇 가지 사례를 미리 조사하여 발표해 본다.

◈ 순서자료
23 일
하나님께서는 평생 그대가 행할 선한 사업을 갖고 계신다.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마태복음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디모데전서 6:18~19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숙고할 인용문

“하나님의 거룩한 계획 속에서 공로 없이 주시는 은혜를 통해 주께서는 선한 사업이 보상을 받도록 명하셨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해서만 받으심이 되고 자비의 실천과 자선의 행동으로 믿음의 열매를 맺으며 그것들은 우리에게 축복이 된다. 사람은 그 행위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우리의 선한 행실이 하나님께 받으심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공로의 향기이며 우리가 보상받을 일을 하게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을 때라도 우리는 자신을 무익한 종으로 여겨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께 칭찬을 받을 가치가 없다. 우리는 의무를 행하는 것이며 우리의 일은 죄의 본성적인 힘으로는 행해질 수 없다”(하나님의 놀라우신 은혜, 331).

“많은 사람들이 그들 속에 아직 연주되지 않은 하나님의 음악을 가진 채 자신의 무덤으로 내려간다. 수준 낮은 생활과 하찮은 계획, 세속적인 담화, 끊임없는 불평이나 값싼 보시로 하나님이 주신 삶을 낭비하지 말라. 하나님이 그대를 부르시고 준비시키시는 모든 것이 되라.”

하나님의 독창적인 대책
공급자로서의 하나님을 경험함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시 24:1).

그대가 교회에서 하나님 사업에 더 성실하고 풍성하게 드릴 때 이루어질 가장 경이로운 발견은 하나님께서 유일하고도 독창적인 방법으로 그대의 공급자가 되기 시작하신다는 것이다.
일부 텔레비전 복음전도자들이 장려하는 복음 발전과 건강, 재물의 종교에 대한 옹호자가 아니었을 때 나는 헌금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는 것을 보았다. 성경은 분명하게 하나님께서 모든 것의 소유주이시라는 것을 가르치기 때문에 그분께서는 매우 독창적인 방법으로 그대의 필요를 공급하실 수 있다.
하나님의 독창적인 대책에 관한 나의 인식과 경험을 구체화시키는 성경절들은 다음과 같다.

*잠언 13:22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 손손에게 끼쳐도 죄인의 재물은 의인을 위하여 쌓이느니라.”
*전도서 2:26 “하나님은 그가 기뻐하시는 자에게는 지혜와 지식과 희락을 주시나 죄인에게는 노고를 주시고 그가 모아 쌓게 하사 하나님을 기뻐하는 자에게 그가 주게 하시지만.”
*욥기 27:16~17 “그가 비록 은을 티끌 같이 쌓고 의복을 진흙 같이 준비할지라도 그가 준비한 것을 의인이 입을 것이요 그의 은은 죄 없는 자가 차지할 것이며.”
*이사야 45:3 “네게 흑암 중의 보화와 은밀한 곳에 숨은 재물을 주어 네 이름을 부르는 자가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인 줄을 네가 알게 하리라.”

위의 구절들과 주님과의 동행을 통해 나는 자주 하나님께서 비용이나 충실한 증여자의 상당한 예금 없이도 특별하게 필요한 “소유권을 양도하시는” 것을 보았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필요가 하나님으로부터가 아니라 자신들의 월급에서 충족된다고 여긴다. 하나님께서는 임금에서 많은 필요를 충족시키시지만 그러나 그분은 월급보다는 훨씬 위대한 분이시다. 회사는 그대의 고용주가 될 수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대의 진정한 공급자가 되신다.
나는 필요를 충족시켜 주시는 하나님의 대책을 통해 그대를 인도하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고 구하기를 권한다. 주께서는 현재 수입과 예금, 증가된 수입을 사용하게 하시거나, 상당한 예금 액수와 비용 없이도 그대의 필요를 채울 바로 그 항목으로 그대를 인도하실 수 있다.
정기적인 월급 외에 주님께서 특별하게 공급하실 내가 발견한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친구들과 친척, 이웃과 다른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공급된 필요 항목 : 사람들이 삶의 상이한 상황을 지나는 동안 그들은 자주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된 물건들을 가진다. 그것들은 자주 버려지거나 그것을 사용할 누군가에게 상당한 액수에 팔릴 수 있다.

유산이나 보너스 장학금 : 나는 친척이나 고용주, 교육 기관으로부터 예상치 못한 액수의 자금이 생겨서 매우 놀란 사람들을 알고 있다.

소매점이나 제조자들 : 오늘날 빈틈없는 소매 경제에서 그대가 40~90% 할인 판매와 재고 정리 판매, 초과 생산, 반환, 진열 상품을 사용해보도록 하는 등 많은 종류의 판매가 있다.

파산 매물, 중고물품, 경매 : 사전에 시장 가치를 알아두면 이러한 상품이나 자동차, 주택 등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물품이 될 수 있다.

정부 : 정부 계획이 누군가에게 직접적인 이득이 되도록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다.

재활용센터의 중고 가정용품 염가 판매 : 자주 그대는 이러한 상점을 통해서 고품질의 기능적인 상품을 50-95% 싼 값으로 구입할 수 있다.

“그대가 헌금을 더욱 충실하고 풍성하게 드릴수록 그대 자신의 필요에 대한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위해 기도하기를 잊지 말라. 그리고 그분께서 그대를 위해 베푸시는 독창적인 방법에 대해 놀라지 말라.” -풍요로운 삶으로의 초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