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제안순서 1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교회들 > 안교순서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안교순서 보기

안교순서

10월 제안순서 1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교회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10-09-25 15:16 조회4,014회 댓글0건

본문

10월 제안순서 ①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교회들


◈ 주제 : 성경에 등장하는 아버지들을 배우며, 교회의 아버지들께 감사한다.
◈ 준비 : 비중 있는 직원 몇 사람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준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진행방법
1) 타 교회들이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친 활동 사례들을 살펴본다.
2) 각 교회가 그동안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쳐왔던 일들을 조사하여 발표한다.
3) 교회의 규모와 교인들의 특성이 잘 살려졌는지, 영향력의 결과는 어떠했는지 심도 있게 보고한다.
4) 앞으로 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봉사를 소개하고 헌신을 촉구한다.

◈ 순서자료
지역 봉사의 실례
*건강식 점심식사 제공 식당 운영 : 회사들이 많은 지역에서 점심시간에 건강식으로 식사를 준비하여 제공하며 신앙도 함께 소개한다.
*무료 진료 : 교회에서 의료봉사 팀을 구성하여 무료로 치과 진료나 점 빼주기를 한다.
*바자회 : 일년에 몇 차례 의류나 음식, 생활 용품 등을 준비하여 바자회를 하면서 지역사회에 교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교회 간행물도 함께 전한다.
*영어 성서원 및 유치원, 유아원: 선교사를 초빙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선교한다.
*방학숙제 캠프 : 초등학생들을 위해 방학동안 무료로 방학숙제를 대신해 주는 캠프를 열어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초청한다.
*각종 레슨 : 교회에서 무료로 플롯이나 바이올린, 피아노, 노래, 미술 레슨을 해 준다.
*주말농장 : 교회에서 지역주민에게 땅을 조금씩 나눠주어 지역 주민이 조금씩 농사를 짓도록 배려한다.
*중고생 봉사 기회 제공 : 중고생들을 일주일에 한 번씩 독거노인들에게 안내하여 목욕이나, 청소, 안마 등의 봉사의 기회를 가지게 하고 이를 학교에 보고하여 봉사 점수를 높이게 한다.
*음식 봉사 : 어려운 지역 주민에게 무료로 반찬이나 떡, 도시락을 전달하며 전도지를 전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