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기 소그룹 교재 - 12지파를 통한 신앙점검 > 소그룹교재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소그룹교재 보기

소그룹교재

2024년 1기 소그룹 교재 - 12지파를 통한 신앙점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12-18 14:24 조회99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열두지파를 통한 신앙점검

 

                                          서중한합회 동백교회 목사 박남일 

 

구약의 12지파와 신약의 12제자는 모든 시대의 하나님의 백성들을 대표하는 그룹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는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그 성의 성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는 어린 양의 열두 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더라” (21:12, 14)

 

열두지파의 이름이 진주로 된 열두 문에 기록되어 있고, 열두 사도의 이름이 가기 다른 보석에 적혀 있다는 것은 하늘의 시각에서 모든 그리스도인은 각기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아름다움을 가진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모두가 똑같기를 기대하지 않으시고, 있는 그대로의 우리를 귀중하게 여겨 주십니다.

 

야곱의 12아들이 저마다 독특한 기질과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저마다 파란 만장한 인생을 살았고 또 저마다 죄질도 다 달랐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12아들들을 사랑과 인내로 보듬어 주시고, 연단하셔서 계시록 74절의 인침을 받은 십사만사천인의 대열에 들어가게 하십니다.

 

그래서 훗날의   지파 가운데는 우리의 얼굴도 끼어 있을 것입니다우리는 이스라엘 민족과 상관없는 사람이었지만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영적인 이스라엘인이 되었습니다또한 아브라함의 후손이 되었습니다그러므로  지파들의 이야기는 나와는 상관없는 단순한 이스라엘의 역사적 계보 이야기가 아니라오늘의 나를 향한 하나님의교훈이 담겨 있는 이야기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열두 아들의 모습을 통해,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