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사람 큰 교회! > TMI TIME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TMI TIME 보기

TMI TIME

적은 사람 큰 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9-12 09:22 조회106회 댓글0건

본문

제주 서귀포 혁신도시에 위치한 신서귀포교회에는 40여명의 성도들이 있다.

제주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서귀포 지역은 건강 회복과 휴식을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우리 교회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고 지역 주민들의 설문을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1. 천연치유 건강동호회

본 교회의 주변에는 건강 회복과 천연 치유에 적합한 숲들이 많다. (본 교회에 출석했던 암 환자들이 완치되어 돌아가기도 했다.) 이 장소들을 활용하여 매주 1회 숲, 오름, 둘레길로 트레킹, 건강 스트레칭, 채식 위주의 식사 등의 순서를 통해 이웃들과 구도자들을 위한 브릿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2. 힐링캠프

‘제주가 놀러오는 곳이 아닌 치유되고 복음을 깨닫게 되는 곳이 될 수 있을까?’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말씀과 건강과 은혜’를 경험하게 하는 은혜의 집! 누구나 와서 치유를 받고 주님을 경험하는 ‘한국의 베데스다’가 되면 어떨까! 교회는 오랜 시간 고민하며 기도했고 하나님은 힐링 캠프가 개최되도록 하셨다. 

작년 7월, 올해 3월과 6월에 3회의 힐링캠프가 개최되었으며 10월에 4차 캠프가 있을 예정이다. 20여 명의 구도자들이 캠프에 참가하며 새벽 말씀-힐링트레킹-치유 프로그램-저녁 말씀, 기별로 맞는 특별한 식사가 캠프 내내 맛과 멋을 낸다. 그리고 헌신하는 성도들의 봉사에 참가자들이 큰 감동을 받고 있다.

 

3. 뜸 치료 봉사, 아로마 테라피

도움이 될 만한 곳은 어디든 달려가는 홍OO 집사님! 아픈 사람만 보면 제가 발라드릴게요 하는 최OO 사모!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뜸 치료봉사는 안식일 오후에 진행되며 아로마 테라피는 교회 주변 젊은 엄마들과 함께 천연 오일을 활용하여 비누, 천연 화장품, 천연모기퇴치제등을 만들어 나눔 봉사를 하고 있다.

 

4. 지역 사회 봉사

본 교회가 속한 대륜동 주민센터와 협력하여 매월 넷째 안식일 오후에 전 교인이 지역 전체 쓰레기 줍기 봉사를 한다. 대륜동 주민센터는 봉사를 위한 물품들을 제공하며 성도들은 기쁨으로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를 하고 있다. 

 

5. 지역 주민을 위한 반찬 나누기

도르가부서는 매월 셋째 안식일 오후에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반찬 봉사를 하고 있다. 현재는 10가정 정도로 소규모이지만 더욱 확대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모든 성도들이 준비하고 있다.

 

6. 청소년 인성캠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인성 캠프의 일환으로 매년 1, 2월에 해외봉사를 기획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네팔 안나프루나 트레킹과 답차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구호봉사를 실시하였다. 11명의 청소년들이 캠프에 참석하였으며 제주 전 지역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캠프를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신서귀포교회는 적은 인원의 교회이지만 큰일을 하는 교회가 되길 소망한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큰 계명을 실천하는 교회!

큰 믿음으로 큰일을 하며 크신 하나님을 위해 사는 교회가 되고자 한다. 

 

제주선교협회 신서귀포교회 담임목사 장석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