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괴산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괴산재림교회 > TMI TIME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모두참여 함께 나눔 -TMI 100가지 제안 외에 새로운 제안을 받습니다. 개인, 소그룹, 교회의 TMI 활동 소식을 올려주십시오. 참여한 모든 분에게 기념품을 드리며 매주 우수 제안 또는 활동 소식을 선정하여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TMI TIME 보기

TMI TIME

청정괴산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괴산재림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차민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11-04 21:10 조회30회 댓글2건

본문

충청북도 괴산은 자연이 아름답고 사람인심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별히 저희 괴산교회는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는 교회이지요. 

매 안식일 오후, 전도지 분급을 다니면서 가정들을 들어다보다 보니, 우리교회가 말씀을 전도지로만 전하는 것이 아니라, 각 가정에 깊숙히 들어가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채워주고, 도와 주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시골이다 보니, 오래되었거나, 지저분하게 정리되지 않은 집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교회와 인연이 있으신 분들을 위주로, 일요일 오전에 모여, 집을 찾아가고 청소를 해드렸습니다. 

그러다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우리교회가 봉사하는 곳을 더 넓히고, 우리 교회를 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괴산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나 보살핌이 필요한 가정을 소개 받아 봉사에 힘을 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 2월 12일에 교인들이 작게시작하었던 봉사는, 6월 18일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후, 괴산교회 지역사회 봉사대라는 이름으로 더욱 왕성해졌습니다. 봉사를 가기 전 그 가정과 봉사대원을 위한 기도를 하였고, 봉사후에는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봉사했던 가정을 위해 기도 하였습니다. 

초반에는 우리가 상상했던 모습과 많이 다른 일들 때문에 많이 안타깝거나,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그들의 삶에서 우리가 그리스도으로써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에 만족하고, 이러한 방법으로 그들을 알게되고 만나게 된 것, 그들이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일에 우리가 사용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감사하였습니다.

한달에 한두번씩 하는 이 봉사가 벌써 1년이 되어 갑니다. 

처음에는 우리가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이 봉사가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하는 염려가 있었지만, 이제는 온 교인이 함께 하는 이 봉사로 작은 손길과 사랑이 모여 결국에는 그들이 예수님의 사랑을 발견하길 기도합니다

추천 3

댓글목록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