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삼육 지역 사회의 중심이 되다 > TMI TIME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모두참여 함께 나눔 -TMI 100가지 제안 외에 새로운 제안을 받습니다. 개인, 소그룹, 교회의 TMI 활동 소식을 올려주십시오. 참여한 모든 분에게 기념품을 드리며 매주 우수 제안 또는 활동 소식을 선정하여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TMI TIME 보기

TMI TIME

호남삼육 지역 사회의 중심이 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8-14 14:05 조회49회 댓글1건

본문

요즈음 우리 사회는 청소년들의 일탈 행위와 음주 흡연 문화로 인해 학교를 지역사회의 골칫거리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남삼육중고등학교는 선지자 학교답게 이러한 폐단을 없애고 오히려 지역 사회의 중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해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통해 지역 내의 영세 가정에 쌀 전달 행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10kg짜리 60포대를 통장들과 함께 모여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식일 오후에는 동아리 학생들이 교직원 가정에서 제공하는 반찬을 홀몸 어르신 가구에  전달하고 말 벗도 되어 드립니다. 추석 무렵에는 송편 나누기 행사를 하는데 전교생이 봉지쌀을 모아서 송편을 만들어(쌀 120kg 정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도 나눠주고 일부는 소방서, 경찰서, 경로당, 동사무소 등을 방문하여 따뜻한 차와 송편을 제공하며 경로당의 어르신들께는 송편과 함께 위문 공연도 곁들입니다. 

 그 외에도 우리 학교는 매월 봉사 활동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과 양로원 봉사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교 주변에 있는 동장, 파출소장, 도서관장, 거점경로당 원장, 초중고 교장 등 기관장들이 모여 ‘마을교육행정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약식을 맺으면서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서로 도울 것을 약속했습니다. 

추천 1

댓글목록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