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9과 정죄가 없음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9과 정죄가 없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11-27 18:06 조회2,77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9과 정죄가 없음

● 연구 범위 롬 8:1~17
● 기 억 절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 8:1).

로마서 8장은 로마서 7장에 대한 답이다. 로마서 7장에서 바울은 고뇌와 실패 그리고 정죄에 대하여 말하였지만, 로마서 8장에서 정죄는 사라지고 대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유와 승리가 찾아왔다.

바울의 논리에 따르면 ‘그대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않는다면 로마서 7장의 가련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대는 죄의 종이 되어서 선한 일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로마서 8장에 이르러 ‘예수님은 그대를 죄에서 건지시고, 그동안 원했지만 육체가 허락하지 않았던 선을 행할 자유를 주셨다.’

바울은 계속해서 이런 자유를 위하여 엄청난 대가가 지불되었다고 설명한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께서 인성을 취하셨다. 그것은 그분이 우리와 관계를 맺으시고 우리의 완전한 모본이 되시며 우리의 대속 제물이 되실 수 있는 유일한 길이었다. 그분은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오셨다(롬 8:3). 그래서 율법이 요구하는 의가 우리 안에 실현될 수 있었다(롬 8:4). 다시 말하자면 율법의 긍정적인 요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죄의 극복을 가능하게 하셨다. 이것이 바울과 루터의 기별이며 우리가 전해야 할 기별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