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과 신자답게 살라[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 9과 신자답게 살라[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7-05-26 10:20 조회1,890회 댓글0건

본문

9과 신자답게 살라

지난교과=베드로가 묘사한 예수님

베드로가 묘사한 예수님은 어떤 분이라고 하였는가?

 

*신자답게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

첫째날[] 보배로운 믿음

1.내가 꼭 가지고 싶은 보물이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성경은 보배로운 믿음이라고 하는데 왜 믿음을 보배라고 표현하였다고 생각하는가?

 

둘째날[] 그리스도인 덕목의 목표는 사랑

1.오늘 제목과 기억절은 그리스도인 최고의 덕목을 사랑이라고 하는데 왜 사랑이라고 생각하는가?

2.성경이 말하는 사랑은 어떤 사랑을 가리키는가 그리고 그 사랑을 우리가 가지려면 어떻게 하여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신자답게 살라

1.신자답게 살라는 말씀은 무슨 말씀이라고 생각하는가?

2.어떻게 사는 것이 신자답게 사는 것이라 생각하는가? 구리고 우리는 어떻게 하면 그렇게 살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넷째날[] 장막을 벗다

1.장로교회의 신학자 오스카쿨만은 그의 논문에서 영혼불멸과 부활은 함께할 수 없는 이론이라고 했음 왜 함께할 수가 없다고 생각하는가?

2.오늘 기억절에서 베드로는 장막에서 벗어날 것이 임박하였다고 함 이 말은 어떤 말이라 생각하는가?

 

다섯 번째[] 죽음을 목전에 둔 신앙

1.이번제목은 죽음을 목전에 둔 신앙이라는 제목임 나의 생명이 한주일밖에 살지 못한다고 한다면 지금 무엇부터 어떻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2.교훈에 보면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는 죽음은 두려움과 염려의 대상이 아니라고 함 그 이유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리고 나는 정말 그렇게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결론

오늘의 교과제목은 신자답게 살라라는 제목임 신자답게 사는 것은 정말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라는 말씀임 그 말씀은 이 땅에 사람으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들로 살라는 말씀임 우리 모두 예수님 바라보는 마음가짐으로 정말 신자답게 살아가는 은혜가 함께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