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 과 하나님을 위한 삶[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 5 과 하나님을 위한 삶[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7-04-28 09:59 조회1,95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5 과 하나님을 위한 삶

 

지난과=사회적인 관계

기억을 위한 질문=우리의 믿음도 잘 지키고 또 좋은 이웃으로 살려면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바른 성도로 살아가는 것은?*

첫째날[] 한마음이 되는 것

1.오늘 기억절의 말씀은 마음을 같이 하라고 하심. 어떻게 마음을 같이 할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2.연합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음 그중에 내가 생각하는 연합을 방해하는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둘째날[] 육체의 고난을 받으심

1.예수께서는 우릴 구원하시기 위하여 고난을 받으셨다고 성경은 말함 우리는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어떻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2.우리가 믿음으로 살아갈 때 당하는 고난하고 죄와 유혹을 극복하는 것 하고는 어떤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거듭남

1.오늘 내용을 보면 거듭남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것을 봄. 거듭난 사람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알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2.육신으로 사는 것과 영으로 사른 것은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넷째날[] 육체의 죄

1.대선후보 토론 중에 동성애에 대한 내용이 나왔음.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찬성하는 이유와 반대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라.

[결국 역사는 그렇게 흘러갈 것이지만 그리스도인들은 동성애를 찬성하는 사람들에게 표를 주면 안 될 것임]

2.성경은 성적인 타락에 대하여 왜 그렇게 많은 경고의 말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사랑은 모든 것을 덮는다

1.왜 그리스도인들은 사랑을 실천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2.용서할 수 없는 사람을 용서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결론

하나님을 위한 삶이란 제목으로 우린 함께 나누었음 우린 인간답게 사는 삶을 넘어서 성도의 삶을 살아야 함. 성경이 말하는 성도의 삶은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삶이라 생각 듬.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삶은 우리가 교회에서 성경을 통해 배우고 들은 생활의 모습들임 그러한 삶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들리시는 삶이 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