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과 썩지 않는 유업[장유교회짧은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 2 과 썩지 않는 유업[장유교회짧은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7-04-04 17:45 조회1,91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2 과 썩지 않는 유업

지난과=인간 베드로

기억을 위한 질문=베드로 하면 생각나는 것은?

 

*주요 내용*

베드로의 편지를 받는 대상과 편지의 목적 그리고 특별한 문제들

첫째날[] 흩어진 나그네들에게

1.최근에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편지나 전화한 일이 있다면 누구에게 한 것이 기억나는가?

2.가족이 흩어져서 살 수 밖에 없는 경우를 경험하여 보았는가? 무엇 때문에 그런 일이 있었는가? 베드로의 수신자들은 왜 흩어져 있었다고 생각하는가?

 

둘째날[] 택하심을 받은

1.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시기로 선택하였다는 말씀을 어떻게 이해하는가?

2.하나님께서 구원하기로 선택하신 사람은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는가? 왜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선택을 하셨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핵심 주제들

1.성경은 믿음을 불로 연단한 금으로 묘사하고 있음. 왜 그렇게 묘사한다고 생각하는가?

2.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그 믿음을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넷째날[] 구원의 삶을 살아감

1.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믿으라고 전도할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베드로는 무엇 때문에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버리지 말라고 하였는가?

3.거룩한 행실로 살아라고 하는데 거룩한 행실은 어떤 행실이라고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서로 사랑하라

1.오늘 기억절은 어떻게 함으로 우리의 영혼을 깨끗하게 한다고 하는가? 어떻게 그렇게 된다고 생각하는가?

2.우리는 어떻게 예수께서 사랑하신 것처럼 그러한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결론

베드로는 믿음의 생활로 인하여 흩어져 살고 있는 형제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부활로 주신 소망을 바라보면서 살라고 하면서 거룩한 성도의 생활을 하라고 함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임 우리도 확실한 소망중에 거룩한 행실을 연습하여 거룩한 모습을 세상에 보이는 생활이 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