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기 1과 인간 베드로[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 2기 1과 인간 베드로[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7-03-31 10:19 조회1,816회 댓글0건

본문

21과 인간 베드로

 

들어가는 질문 : 베드로 하면 생각는 것이 어떤 것이 있는가?

[한 분 한 분 물어보라]

 

첫째날[] 나를 떠나소서

1.밤새도록 한 마리의 고기도 잡지 못하였을 때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했을 때 많은 고기를 잡았다. 근데 그러한 기적을 보고 베드로는 왜 예수님께 나를 떠나소서라고 하였을까?

2.주님께서 오늘날 우리를 부르실 때는 어떻게 부르신다고 생각하는가?

 

둘째날[] 그리스도에 대한 고백

1.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는 이 고백을 예수께서는 무엇 때문에 칭찬하셨다고 생각하는가?

2.교회 다니면서 좀처럼 내 마음에 받아들이기 힘든 것은 어떤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물 위를 걸음

1.성경에 나오는 예수님께서 행하신 이적들 믿을 수가 있는가? 믿는다면 무엇을 근거로 그러한 것을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하면서도 내가 성경의 말씀을 나의 생활에 실천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넷째날[] 주를 부인함

1.베드로가 물위로 걷는 것도 예수님의 능력이었을 것인데 왜 물 속에 빠지는 것을 막아주지 않으셨다고 생각하는가?

2.나는 왜 물에 빠져 들어갈 때가 있었는가? 무엇을 하고 있을 때 또는 무엇을 잊고 있었을 때라고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교회의 지도자 베드로

1.연약한 모습을 보였던 베드로가 회심한 후에는 교회에 큰 기둥과 같은 인물이 되었음 그럼에도 그는 바울의 책망을 받았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준다고 생각하는가?

2.그런 연약한 자들이 우리 교회의 지도자들이 될 수가 있음 우리는 교회의 지도자들이 잘못을 할 때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인가?

 

결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베드로를 사용하시어 큰 일들을 이루신 역사의 기록을 우린 성경을 통해 봄 오늘 우리도 주님께 드려지면 우릴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위대한 일들을 이룰 수가 있음 오늘 주님께 드려지는 삶이 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