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8과 성령의 은사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8과 성령의 은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02-19 07:40 조회3,155회 댓글1건

본문

제8과 성령의 은사

연구범위 : 전 12:4~7, 11, 엡 4:7, 고전 12:14~31, 롬 12:3~8, 요일 4:1~3

기억절 :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직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또 사역은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이루시는 하나님은 같으니”(고전 12:4~6). 

  • 관련 이미지


한 아버지가 사업차 먼 길을 떠나면서 아들에게 특별한 임무와 함께 집안을 돌보게 했다. 그러나 아들은 아버지가 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과 도구를 주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절망한 아들은 그 일을 행하지 않은 채 내버려 두었다.

예수님이 제자들을 두고 하늘 아버지께로 가실 때에도 그들에게 세상에 복음을 전하라는 특별한 사명을 부여하셨다. 그러나 제자들을 준비시키지 않은 채 떠나지는 않으셨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명하신 일들은 그들이 그분의 이름과 성령의 도움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었다. 고전 1:4~7을 보면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이는 너희가 그 안에서 모든 일…에 풍족하”고 “모든 은사에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번 주에 우리는 하나님의 은사를 베푸시는 성령에 대해 공부하고 성령의 열매와 성령의 은사의 차이점을 살펴보려고 한다.

결론 : 그리스도를 알도록 유도하는 성령께 우리가 적극적으로 반응할 때에 그분은 자신의 뜻에 따라 우리 각자에게 거룩한 능력을 부여하셔서 교회를 세우며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십니다.

 

 

댓글목록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