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과-(혼돈이라는 도시)-(P.P.T)종합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9과-(혼돈이라는 도시)-(P.P.T)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봉주 작성일23-05-24 01:23 조회1,117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9과 혼돈이라는 도시> 

ㅇ여러 참고를 모아 이한용장로님께서

(P.P.T)로 만들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크릭하세요

감사합니다

----------------------------------------

9과 혼돈<混沌>이라는 도시<都市> 2023527일 안식일 / 일몰: 오후 744)

기억절

17:14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

교과 서론 과 중심사상

서론

1. 계시록 나타난 두 여자와 두 도시

[“계시록 나타난 두 여인은 순결한 여인과 음행한 여인이고, 두 도시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과 큰 성 바벨론이다.”]

17:5 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각 시대의 대쟁투 381P “바벨론이라는 말은 바벨(Babel)이라는 말에서 나온 것으로 혼잡을 의미한다. 그 말은 성경에서 여러 가지 모양의 허위적이요 배교적인 종교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요한계시록 17장에는 바벨론이 여인으로 표상되었는데, 성경상으로 여인은 교회를 상징하되, 정숙(貞淑)한 여인은 순결한 교회를, 음란한 여인은 배교한 교회를 상징한다.”

만나 주석<17:5참조> “바벨론은 용과 바다짐승과 땅의 짐승으로 구성된 마지막 때의 세계적 종교동맹체로써 비밀스런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들의 연합은 비밀스럽게 진행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세상에 알려지지 않는다.”

12:1 “하늘에 큰 이적이 보이니 해를 옷 입은 한 여자가 있는데 그 발 아래에는 달이 있고 그 머리에는 열두 별의 관을 썼더라.”

만나 주석<12:1참조> “여자는 구약과 신약에서 자주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요한계시록의 다른 곳에서 정결하고 신실한 여자는 일관되게 하나님의 백성을 대표하고, 음녀는 불신실한 자들을 상징한다. 이러한 증거들을 종합하여 보면 12장의 여자는 하나님의 백성, 즉 교회를 상징한다.”

[“성경 속에 또 다른 단어는 바로 바벨" 이다. 히브리어로 바벨이 혼돈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을 떠나,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상징된 표현이 바로 바벨", 혹은 바벨론"인 것이다.”]

[“바벨이라는 개념은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개념이다. 창세기 11장 바벨탑 사건으로 시작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에 의하여 멸망된 것, 그리고 요한계시록에서 마지막 큰성 바벨론이 무너지는것 까지,성경 전체를 관통하면서, 하나님의 떠나, 배도하고, 하나님을 대접하는 무리 혹은 부류를 상징하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2. 혼돈의 정의

1: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만나 주석 <1:2 참조> “지구가 아직 조성되지 않은 상태, 즉 아무 생명체도 살지 않고 있는 무질서하고 텅빈 상태를 가리킨다.”

[“혼돈이라는 단어는 하나님이 안계신 상태를 가장 잘 묘사하는 단어 중에 하나이다. 창세기 12절에 창조가 시작되기 전, 하나님의 개입하심이 있기 전의 지구의 상태를 혼돈하고 공허함으로 표현하고 있다.”]

[“혼돈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도시 바벨론이 하는 일과 상징하고 있는 일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

중심사상

1. 대쟁투의 주제 진리와 오류 사이의 갈등

[“대쟁투의 주제는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두 여자, 12장에서 태양을 입은 한 여자와 17장에서 등장하는 붉은 옷을 입은 한 여자에 대한 상징으로 요약된다.”]

2. 태양을 입은 한 여자

[“눈부신 그리스도의 영광 가운데 태양을 입은 여인의 인상적인 상징이 요한계시록 12장에 기록되어 있다. 그녀는 자신의 진정한 신랑이신 예수께 신실하며 거짓 교리의 부패로 더럽혀지지 않았다. 성경 전체에서 순결한 여인은 예수님의 신부, 혹은 참된 교회를 상징한다.”]

[“예레미야 62절에서 선지자는 내가 시온의 딸을 아름답고 섬세한 한 여인에 비유하였으니”(흠정역 참조)라고 말한다.“]

6:2 (흠정역 참조) ”내가 시온의 딸을 아름답고 우아한 여인같이 여겼으되 ....“

[”선지자는 하나님의 백성을 묘사하기 위해 시온의 딸또는 신실한 여인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3. 붉은 빛 옷을 입은 여자

17:4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 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17:4 <킹 흠정역 참조> 그 여자는 자주색 옷과 주홍색 옷을 차려입었고 금과 보석들과 진주들로 꾸몄으며 가증한 것들과 자기의 음행으로 인한 더러운 것으로 가득한 금잔을 손에 가졌더라.

[”성경은 배교를 음행이나 간음에 비유한다. 이스라엘의 반역과 불성실에 대해 에스겔은 그 남편 대신에 다른 남자들과 내통하여 간음하는 아내로다라고 탄식한다.“]

4;4 ”간음한 여인들아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과 원수 됨을 알지 못하느냐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이니라.“

16:32 “그 남편 대신에 다른 남자들과 내통하여 간음하는 아내로다.”

<교과 토의 및 학습 목표 : 깨닫기느끼기행하기>

1. 영적 바벨론은 영적인 음행으로 말세의 성도들을 타락하게 할 것이다.

2. 우리에게는 우상 숭배를 이겨낸 다니엘의 세 친구 같은 믿음이 필요함을 깨닫도록 해야 할 것이다.

3. 우리는 거짓 교리와 인간의 가르침 대신에 순결한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도록 해야 할 것이다.

4. 붉은 색 옷을 입은 여인의 음행은 성경 진리를 왜곡한 교회에서 하나님을 경배하게 하는 행위를 말하는 것이다.

5. 땅에 사는 자들이 음행의 포도주에 취한 것은 거짓 신앙교리를 따라 충성하는 신앙생활을 의미하는 것이다.

6. 영적 바벨론이 가지고 있는 두드러진 특징은 진리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는 것이다.

7. 영적 바벨론인 이 세력은 마지막 때에 본색을 드러내게 된다. 하나님 성전에 앉아서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고 하여 섬기게 한다.

8. 우상 숭배는 창조주 하나님을 잊어버리게 하는 위험이 있다.

첫째 날 () : 두 개의 대조적<對照的>인 체제<體制>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증언을 가진 자와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로 묘사되었고, 그것에 대한 사탄의 반응은 크게 분노하여 싸움을 걸었다.”]

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17:14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

각 시대의 대쟁투 382P “그리스도교국의 모든 왕에 대하여 여러 세기 동안 전제적 세력을 휘둘러온 세력은 로마이다. 그 자줏빛과 붉은빛이며, 금과 보석과 진주는 거만한 로마 교황에 의하여 취해진 존귀와 일반 임금들보다 뛰어난 위세를 여실히 묘사해 준다.”

[”역사를 통해 하나님께는 항상 그분께 충실한 백성이 있었다. 요한계시록 1217절은 신실한 자들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자들로 묘사하고, 다른 곳에서는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로 묘사한다.“]

[”천사는 요한계시록 148절과 요한계시록 171절과 2절에서 음행으로 진노의 포도주를 모든 나라에 먹였기에 심판을 받아 무너지게 된다는 엄숙한 선언을 확정 하고 있다.“]

14:8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17:1 ”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로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2 땅의 임금들도 그와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사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

[”요한은 1세기 말에 요한계시록을 기록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