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7과 불멸의 소망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7과 불멸의 소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2-08-07 21:38 조회1,50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7과 불멸의 소망


기억절: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롬 5:5).



교회에서 미소 지으며 행복해하는 사람들 가운데 있을 때는 소망에 대해 말하고 노래하는 것이 쉽다. 하지만 우리 자신이 극심한 시련을 마주하게 되면, 소망을 갖는 일이 그리 쉽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 상황이 우리를 압박해 올 때 우리는 모든 것, 특히 하나님의 지혜에 대해 의문을 품기 시작한다.

우리가 항상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고, 그분께서 우리가 예상치 못하는 일들을 하신다고 해서, 그 사실이 하나님께서 우리 편이 아니라는 증거가 될 수 없다. 그것은 그저 우리가 전체적인 그림을 보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평안과 확신과 소망을 갖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꾸만 하나님을 우리가 예측 가능한 범위 안에 두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실망에 빠질 위험에 다가갈 뿐이다.

- 이번 주 학습 포인트: 시련 중에 있을 때 하나님의 품성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소망을 잃지 않도록 하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