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9과 그들의 마음을 돌이키라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9과 그들의 마음을 돌이키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1-11-21 22:20 조회15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9과 그들의 마음을 돌이키라


연구 범위: 신 5:22~29, 신 4:25~31, 신 30:1~10, 마 3:1~8, 막 1:15, 행 2: 37, 38

기억절: “그러나 네가 거기서 네 하나님 여호와를 찾게 되리니 만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그를 찾으면 만나리라”(신 4:29).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우리 모두가 죄로 가득한 존재들이라는 사실이다. 종종 인간의 타락한 본성에 대한 기독교의 가르침을 강하게 부인하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하루 정도 뉴스를 살펴본다든지, 인류 역사에 대해 간단한 조사를 해 보기만 할지라도 인간의 타락한 본성에 대한 기독교의 가르침이 틀리지 않다는 사실을 분명히 깨닫게 될 것이다.

더 간단한 방법은 거울 속의 내 모습을 들여다보는 것이다. 자기 내면의 깊은 곳을 오랫동안 살펴볼 용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고 결론 맺는 로마서 3:9~23의 말씀이 얼마나 참된 진리인지를 깨닫게 된다.

물론 이어지는 성경절에서 좋은 소식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롬 3:24). 이 위대한 소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의 죄를 인정하고, 그것을 뉘우치고, 하나님의 용서를 구하며, 마침내 그것으로부터 돌아서는 회개를 경험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죄로 가득한 존재들이기 때문에, 회개는 그리스도인 삶에 있어서 핵심적인 부분이 되어야 한다. 이번 주 우리는 신명기에 나타난 회개의 개념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