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12과 쉼이 없는 선지자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12과 쉼이 없는 선지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1-09-12 22:35 조회1,61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2과 쉼이 없는 선지자


연구 범위: 욘 1~4, 렘 25:5, 겔 14:6, 계 2:5, 눅 9:51~56, 유 1~25

기억절: “하물며 이 큰 성읍 니느웨에는 좌우를 분변하지 못하는 자가 십이만여 명이요 가축도 많이 있나니 내가 어찌 아끼지 아니하겠느냐 하시니라”(욘 4:11).



성경에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요나의 이야기이다. 여기 하나님으로부터 부름을 받은 하나님의 선지자가 있다. 그런데 그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거절하고 도망했다. 매우 극적인 방법으로 설득당해 마음을 바꾸고 순종했지만, 그 후 그는 어떻게 행동했는가? 그가 복음을 전하도록 부르심을 받은 땅, 바로 그 니느웨 사람들이 회개하여 멸망으로부터 구원함을 받았다는 사실에 대해 불평하였다.

참된 쉼과 평안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에 대한 얼마나 좋은 실례인가? 요나는 하나님을 향해 “여호와여 원하건대 이제 내 생명을 거두어 가소서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이 내게 나음이니이다”(욘 4:3)라고 외칠 정도로 쉼과 평안 없이 불만으로 가득했다.

예수님 자신이 요나의 이야기를 언급하시면서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거니와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으며”(마 12:41)라고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분명 요나보다 더 큰 분이시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그분께서 우리의 구원자가 되지 못하셨을 것이다.

이번 주 교과를 통해 요나의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쉼과 평안이 부족했던 요나로부터 우리가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 생각해 보도록 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