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13과 새 언약의 삶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13과 새 언약의 삶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1-06-20 21:55 조회2,04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3과 새 언약의 삶


기억절 :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이번 한 기 동안 우리는 언약에 대해 공부했다. 언약의 의미를 가장 단순하게 요약한다면 하나님께서 “이것이 내가 너희를 죄로부터 구원하는 방법이다”라고 말씀하시는 것과 같다.

물론 언약의 결과 혹은 종국은 새로워진 세계에서 누릴 영생이지만, 우리는 그 언약의 축복을 누리기 위해 그 장엄한 날이 오기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주님께서는 현재 우리의 삶을 중요하게 여기시며, 지금 우리가 최선의 삶을 살기를 원하신다. 언약이란 “네가 이것과 저것을 행하면 먼 훗날에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라는 식의 거래가 아니다. 선물로 주어지는 상급은, 믿음으로 언약 관계에 들어간 자들이 지금 여기서도 누릴 수 있는 축복이다.

마지막으로 언약에 관해 공부하는 이번 주 교과에서, 우리는 언약의 현재적인 축복들과,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 우리 심령에 흘러 들어온 약속들을 보게 될 것이다. 물론 이번 주에 우리가 다룰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축복들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의 시작, 결코 끝나지 않을 놀라운 축복의 시작에 불과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