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영원한 언약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영원한 언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1-04-18 20:37 조회2,11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4과 영원한 언약


연구 범위: 출 3:14, 창 17:1~6, 창 41:45, 단 1:7, 창 15:7~18, 창 17:1~14

기억절 :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창 17:7).



그대는 어린 시절에 폐렴이나 어떤 지독한 병에 걸려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를 정도로 심하게 앓았던 기억이 있는가? 열이 떨어지지 않던 기나긴 밤, 잠에서 반쯤 깨어나 보면 희미한 불빛 아래 어머니 또는 아버지께서 머리맡에 앉아 계신 것을 보았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인간적인 방법으로 비유하자면 홍수 후 몇 세기 동안 도덕적 암흑이 깊어 가기 시작할 때 하나님께서도 죄의 병을 앓고 있는 세상의 곁에 앉으셨다. 이러한 이유로 그분께서는 아브람을 부르시고 당신의 신실한 종을 통해 한 백성을 세우셔서 당신에 관한 지식을 위탁하시고 구원을 베풀기로 계획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아브람과 그의 후손과 더불어 맺으신 언약에는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한 거룩한 계획이 보다 세부적으로 강조되어 있다. 여호와께서는 처참한 상태에 있는 당신의 세상을 돌보지 않은 채로 버려두지 않으실 것이었다. 이번 주에 우리는 더 많은 언약으로 나타난 약속들이 펼쳐지는 것을 살펴보게 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