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9과 섬기고 구원하며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9과 섬기고 구원하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1-02-21 22:53 조회18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9과 섬기고 구원하며

● 연구 범위 : 사 41장, 42:1~7, 44:26~45:6, 49:1~12

● 기억절 : “내가 붙드는 나의 종, 내 마음에 기뻐하는 자 곧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 내가 나의 영을 그에게 주었은즉 그가 이방에 정의를 베풀리라”(사 42:1).




“그리스도께서 사시던 장소들을 방문하는 것, 즉 그분이 밟으신 곳을 걸어보고 그분이 가르치기를 좋아하시던 호숫가를 바라보고 그분의 눈이 때때로 머무르던 들과 골짜기를 바라보는 것은 큰 특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기 위하여 나사렛이나 가버나움이나 베다니에 갈 필요는 없다. 우리는 병상 곁이든 빈곤한 오두막집이든 사람이 많이 모인 대도시의 뒷골목이든 인간의 마음에 위안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예수님의 발자취를 찾을 수 있다. 예수님이 지상에 계실 때 행하신 것처럼 행할 때 우리는 그분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다”(시대의 소망, 640).

이사야는 이와 비슷하게 자비의 사명을 가진 여호와의 종에 대해 말한다. 그는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 진실로 정의를 시행할 것이며…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감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앉은 자를 감방에서 나오게”(사 42:3, 7) 한다.

이 종에 대해 함께 살펴보자. 그는 누구이며, 어떤 일을 이루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