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의키 2020년 4기 5과 큰 교사이신 예수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교과의키 2020년 4기 5과 큰 교사이신 예수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진현 작성일20-10-25 21:18 조회1,55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교과의키 2020년 04기 제5과 큰 교사이신 예수님​

 

기억절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고후 4:6).

 

 

들어가기

Q. 학교 선생님을 제외하고 그대가 ‘내 인생의 스승’이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누굴까요?

 

 

아버지의 마음

Q. 예수님이 교사로서 우리에게 가장 가르치고 싶으셨던 것은 무엇이었을까요?(히 1:3~4)

(66.1) 신약성경의 기자들은 하나의 중대한 개념을 반복해서 강조한다. 아버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보여주기 위해 예수님이 지상에 오셨다는 것이다. 과거에 하나님의 계시는 선지자들을 통해서 단편적인 방식으로 전달됐다. 그러나 예수님을 통해서 최종적이고 완전한 하나님의 계시가 이르렀다.

(66.2) 또한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히 1:3)시다. 우리는 죄 많은 인간이기 때문에 가까이서 하나님의 영광을 견딜 수 없다. 성육신하신 아들로서 예수님은 그 영광을 반사하신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성품을 분명하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수님의 인성을 통해 완화된다.

(68.3) “빛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세상의 암흑이 가장 깊었을 때에 나타나셨다. …이제 인류에게는 한 가지 희망밖에 없었다. …세상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다시 가지게 하는 것이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지식을 다시 가지게 하기 위해 오셨다. 그분은 하나님을 아노라고 공언하는 사람들이 그릇된 교훈에 빠져 있는 것을 바로잡기 위해 오셨다. 또, 당신의 율법의 성격을 밝힘과 동시에 당신의 품성을 통해 성결의 아름다움을 나타내 보이려고 오셨다”(교육, 74~76).

(68.4) “예수님이 지상 생애에서 하신 모든 일의 목적은 단 하나, ‘인류를 향상시키기 위해 하나님을 나타내는 것’이었다”(교육, 82).

 

 

 예수님의 마음

Q. 예수님이 보여주신 모본과 교육방식 등을 통해서 우리가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일까요?(빌 2:5)

(70.4) 바울은 논쟁적일지도 모르는 빌립보의 신자들이 예수님과 그분의 성육신으로부터 교훈을 배웠으면 했다. 예수님이 인간의 모습 곧 “종의 형체”(빌 2:7)를 입고 사람들과 같이 되셔서 심지어 십자가에 달리기까지 복종하셨다면, 그들은 얼마나 더 사랑의 동기로 서로에게 복종해야 하는가?

(71.이어서) 그러나 세상은 이와 반대로 우리로 하여금 스스로를 높이고 자신의 성취를 자랑하라고 끝없이 부추긴다. 하지만 베들레헴의 구유와 큰 교사로부터 우리는 전혀 다른 교훈을 배운다. 즉 하나님이 펼치시는 교육과 구원 사업은 스스로를 높이는 정신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를 낮추고 다른 사람에게 종이 되는 정신에 의해 성취된다.

(72.4) 그러나 우리는 단순히 화목의 기쁨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크신 교사로부터 배워야 한다. 예수님은 성육신을 통해서 화목의 사업에 참여하셨다. 그리고 우리도 그 사업에 참여하도록 부름을 받았다.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를 자신과 화목시키신다. 그리고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고후 5:18)을 맡기셨다.

(73.영감의 교훈) 교회는 사랑의 기별을 위탁받음 - “하나님께서는 교회에 사랑의 기별을 전하고 빛을 비추는 일을 위탁하셨다. 우리의 일은 정죄하거나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와 함께 사람들을 이끌어, 그들로 하나님과 화목하기를 간구하는 것이다. 우리는 영혼들을 격려해야 하며, 그들을 이끌어 구주께 드려야 한다”(교회증언 6권, 427).

 

 

 우리의 마음

Q. 우리가 다음 주에 각자의 일상에서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신 예수님을 반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각자 실천한 일들을 어떻게 나눌 수 있을까요?

(76.4) “사랑하는 교사들이여, …그대들의 사업을 위한 최고의 준비 사항으로, 나는 크신 교사 예수님의 말씀과 생활과 방법을 제시한다. 나는 그대들에게 예수님을 생각하라고 말하고 싶다. 여기에 그대들의 참된 이상이 있다. 거룩하신 교사이신 예수님의 영이 그대들의 마음과 생애를 소유할 때까지 이 이상을 주목하고 마음에 두라. …이것이 학생들을 인도할 수 있는 능력의 비결이다. 예수님을 반사하라”(교육, 282).

 

 결론

예수님이 이 땅에서 성취하신 핵심 임무 중 하나는 가르치는 사역이었습니다.

그분은 말뿐 아니라 삶과 인격으로 진리를 가르치셨고 무엇보다 우리에게 하늘 아버지를 보여주시고자 애쓰셨습니다.

우리가 그분과 동행할 때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으로 빛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