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의키 2020년 03기 제13과 믿음의 전진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교과의키 2020년 03기 제13과 믿음의 전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진현 작성일20-09-20 23:44 조회1,23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교과의 키 2020년 3기 제13과 믿음의 전진

 

 기억절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빌 2:5~7).

 

 

 

 도입

[182.2] 우리의 구원을 위해 예수님이 치르신 희생은 측량할 수 없이 크다. 물론 우리가 그분의 인도하심에 반응하고 그 명령을 따라 길을 잃은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업에 그분과 연합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따른다. 그러나 우리의 희생은 그분의 것과 비교할 수 없다. 오히려 영혼 구원 사역은 신앙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된다. 그것은 안전지대에서 나와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도록 우리를 이끈다. 그분은 때로 우리에게 희생하라고 요구하시지만 그보다 훨씬 큰 기쁨을 우리에게 선사하신다.

 

 때로 손해를 보더라도 손님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가게 주인을 본 적이 있습니까?

감동받았던 식당

기대보다 더 큰 대접을 받았던 경험

 

 인류를 만족시키고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이 보여주신 정신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빌 2:5~8)

[184.4] 영원 전부터 하나님과 동등하셨던 예수님은 “높은 자리를 버리”(빌 2:7, 쉬운성경)셨다. 이는 그리스어로 매우 흥미로운 표현이다. 그것은 문자적으로 ‘텅 빈’으로 해석될 수 있다. 예수님은 스스로 자신의 특권과 하나님과 동등한 자격을 비우시고 인간의 형상을 입고 인류의 종이 되셨다. 그분은 종으로서 온 우주에 사랑의 법칙을 보여주셨고, 마침내 십자가에서 절대적인 사랑의 행동을 실천하셨다. 그분은 우리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자신의 생명을 영원토록 내어주셨다.

[185.이어서] 예수님이 가지신 사고방식의 핵심은 자기희생적인 사랑이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그분이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하고 그분이 섬기는 것처럼 섬기며 그분이 봉사하는 것처럼 봉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 예수님의 희생적인 사랑을 바탕으로 하는 전도와 그렇지 않은 전도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90.5] 거룩한 사랑은 수동적이지 않고 적극적이다. 진정한 사랑은 따뜻한 느낌이나 좋은 생각 그 이상이다. 그것은 헌신을 포함한다.

 

 우리가 예수님처럼 전도하려면 어떤 것들을 버릴 줄 알아야 할까요?

[187.이어서] 세리는 이스라엘 전체에서 최고의 혐오와 멸시의 대상이었다. “나를 따르라”는 예수님의 초대는 마태가 예수님에 대해 이미 들었고 그분을 따르고 싶은 열망이 그에게 있었음을 추정케 한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받아들이시고 제자 중 하나로 초대하셨다는 사실에 놀랐다. 우리 모두의 마음 깊은 곳에도 더 중요한 삶의 목적을 바라는 갈망이 있다. 우리도 가치 있는 어떤 것, 곧 더 크고 고귀한 목적을 위해 살고 싶어 한다. 그래서 예수님은 마태에게 하셨던 것처럼 자신을 따르라고 우리를 부르신다.

 

 복음 전파를 위해서 그렇게 희생하고 헌신할 때 우리가 바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192.3] 여기서 예수님은 베드로가 언젠가 경험하게 될 순교에 대해 예언하셨다. 그의 팔은 십자가 형틀 위에 벌려질 것이었다. 이 예언을 통해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선택권을 주셨다. 그의 삶에는 큰 기쁨이 있을 것이었다. 그는 영혼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할 것이었다. 오순절에 수천 명이 그리스도께로 올 것이었다. 그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하고 수많은 군중 앞에서 그분을 영화롭게 할 것이었다. 그는 그분의 선교를 수행하면서 예수님과 친교를 나누는 영원한 기쁨을 누릴 것이었다.

[193.영감의 교훈] 우리의 희생은 그리스도의 희생에 비하면 훨씬 작음 - “우리의 모든 자아 부정과 궁핍과 고난을 아무리 크게 평가할지라도, 그것은 생명의 주께서 지불하신 것에 비하면 모든 면에 있어서 훨씬 작은 것에 불과하다. 우리가 행한 어떤 희생도,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당하신 것과 비교하면 보잘것없는 것이다”(증언보감 1권, 410).

 

 예수님의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고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선교에 끝까지 동참할지에 대하여 각자의 결심을 나눠봅시다.

1.

2.

 

 

 결론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희생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그러한 희생과 헌신을 통해 우리가 알지 못하는 기쁨을 누리십니다.

그리고 이 땅에서 우리가 겪는 고통과는 비교할 수 없는 큰 기쁨과 영광과 행복을 알게 하시려고 우리를 그분의 선교로 부르십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