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과 예수님의 이야기를 전하라 - (한글)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11과 예수님의 이야기를 전하라 - (한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봉주 작성일20-09-10 00:53 조회1,48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1과 예수님의 이야기를 전(傳)하라.>

(2020년09월12일 (안) 日沒 18시 45분)

 

<영감(靈感)의 글>

 

◇. 우리는 그리스도의 증인(證人)으로서 우리가 아는 바와 자신(自身)이 직접(直接) 보고 듣고 느낀 바를 전(傳)하여야 한다. 만일 우리가 한 계단 한 계단씩 예수를 따른다면 우리는 예수께서 우리를 인도(引導)하신 길에 관하여 말할 수 있는 어떤 요점(要點)을 갖게 할 것이다. 우리는 예수의 허락(許諾)을 어떻게 시험(試驗)하여 보았고 그 허락(許諾)이 얼마나 확실(確實)한지를 알게 되었다는 것을 말할 수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은혜(恩惠)에 관하여 아는 바를 증거(證據)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 주께서 요구(要求)하시는 증거(證據)인데, 이런 증거의 부족(不足)으로 세상은 멸망(滅亡)해 가고 있다.(소망, 340)

 

◇. <그리스도의 정신(精神)은 전도(傳道)의 정신(精神)이다>

거듭난 마음속에 제일 먼저 생기는 충동(衝動)은 다른 사람들을 구주(救主)께로 인도(引導)하고자 하는 충동(衝動)이다. (각 시대의 대쟁투, 70)

 

◇. 나는 비록 어렸지만 마음속에 구원(救援)의 계획(計劃)에 대한 확신(確信)이 있었고 나의 개인적(個人的)인 경험(經驗)이 너무도 분명(分明)하였기 때문에, 이런 문제(問題)에 대하여 생각하노라면, 귀한 영혼(靈魂)들의 구원(救援)을 위해 계속적(繼續的)으로 노력(努力)하는 것과 기회(機會)있을 때마다 기도(祈禱)드리고 그리스도를 증거(證據)하는 것이 나의 의무(義務)라고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주님을 섬기는 일에 내 온몸을 다 바쳤다. 무슨 일이 닥치더라도 나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며 구주께서 오셔서 신실한 자들에게 상(賞)주실 것을 기다리는 사람답게 생애(生涯)하기로 결심(決心)하였다.(자서, 42)

 

◇. 나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을 마치 어린아이가 친아버지께 나아가듯 하였으며, 내가 무슨 일 행(行)하기를 원(願)하시는지 여쭈어 보았다. 그러자, 나의 의무(義務)가 분명(分明)히 떠올랐으며, 그것을 수행(遂行)하는 것이 나의 최고(最高)의 기쁨이 되었다. 때때로 특별(特別)한 시련(試鍊)이 내게 닥쳤다. 나보다 경험(經驗)이 많은 이들이 나를 만류(挽留)하며 나의 믿음의 열정(熱情)을 식히려고 노력했지만, 나는 예수님의 미소(微笑)로 나의 생애를 밝게 하고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품고 즐거운 정신(精神)으로 나아가 맡겨진 일을 계속(繼續)하였다. (자서, 42)

 

◇. 고침을 받은 두 광인(狂人)은 그리스도께서 데가볼리 지방(地方)에 복음(福音)을 전(傳)하라고 보내신 최초(最初)의 선교사(宣敎師)들이었다. 겨우 잠깐 동안 이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들을 특권(特權)을 누렸다. 저들은 예수의 설교(說敎)를 한 번도 들은 적이 없었다. 그들은 날마다 그리스도와 함께 있었던 제자(弟子)들이 가르칠 수 있었던 것처럼 사람들을 가르칠 수는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가 메시야라는 증거(證據)를 자신의 몸에 지니고 있었다. 그들은 저희가 아는 것 곧 그리스도의 능력(能力)에 관하여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전(傳)할 수 있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恩惠)로 마음에 감동(感動)을 받은 사람이 각기 행(行)할 수 있는 일이다. (소망, 340)

 

◇. <은사(恩賜)들을 주신 목적인 복음전도(福音傳道)>

신자(信者)들은 다양(多樣)한 은사(恩賜)들을 받았다. 그것은 각자(各者)가 개별적(個別的)인 직무(職務)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각 신자(信者)는 자신의 신앙(信仰)에 대하여 증거(證據)하고 믿음을 나누어주고 다른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생애(生涯)에서 무슨 일을 이루셨는지를 말할 수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각 은사(恩賜)를 주시는 목적(目的)은, 그 은사가 무엇이든지 간에, 그 소유자(所有者)로 하여금 복음전도(福音傳道)를 가능(可能)케 하기 위한 것이다.”(교리, 201)

 

◇.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는 누구든지 주님의 동역자(同役者)이며 영혼(靈魂)을 구원(救援)하는 거룩한 사업(事業)을 분담(分擔)하는 자(者)입니다. (2기별, 167)

 

◇. 부르심이 어떠하든지,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에 그리스도를 알리는 사업(事業)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영혼(靈魂)을 그리스도께로 인도(引導)하는 일을 가장 큰 목적으로 삼는 선교사(宣敎師)들이 되어야 한다.”(3보감, 60)

 

◇. 세상(世上)에서의 복음전도(福音傳道)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아가는 자(者)들에게 주신 사업(事業)이다. 저들은 그리스도의 동역자(同役者)가 되어 멸망(滅亡)으로 빠져가는 자(者)들에게 그의 온유(溫柔)하고 자비(慈悲)로우신 사랑을 나타내 보여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되 이 시기(時期)를 위한 진리(眞理)를 아는 자들에게 설교(說敎)하는 방법(方法)으로써가 아니요 마지막 자비(慈悲)의 기별(寄別)을 도무지 들은 적이 없는 자들을 경고(警告)함으로써 일하기를 요구(要求) 하신다. 영혼(靈魂)들에 대한 진지한 열망(熱望)으로 충만(充滿)한 마음을 가지고 일하라. 의료선교사업(醫療宣敎事業)을 행(行)하라. 

이와 같이 함으로써 그대는 사람들의 마음에 접근(接近)하게 될 것이며 진리(眞理)를 한층 더 결정적(決定的)으로 선포(宣布)할 수 있는 길이 준비(準備)될 것이다. (교권, 308)

 

◇. <개인전도(個人傳道)의 거룩한 모본(模本)>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을 개인적(個人的)으로 접촉(接觸)하셨다. 그분은 하나님의 도움을 필요(必要)로 하는 자들과 떨어져 따로 서 계시지 않으셨다. 그분은 사람들의 가정(家庭)에 들어가서 애통(哀痛)하는 자를 위로(慰勞)하시고, 병(病)든 자를 고치시고, 경솔(輕率)한 자를 깨우치시고, 두루 다니시며 선(善)을 행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만일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려면 우리도 그분이 하신 대로 해야 한다. 우리들도 그분께서 하신 것과 같은 정도로 사람들을 도와주어야 한다. (구호, 60)

 

◇.<친절(親切)은 더 큰 전도(傳道)의 열쇠임 >

만일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우리 자신을 겸손(謙遜)하게 하고, 친절(親切)하고, 예모(禮貌)있고, 부드러운 마음과 동정심(同情心)을 갖는 자들이 될 것 같으면, 오늘날 한 사람밖에 없는 곳에 진리(眞理)로 돌아오는 자가 백 명(百名)이 있게 될 것이다. (교회증언 9권 189)

 

◇. 하나님께서는 현대진리(現代眞理)를 배운 모든 사람들이 개인적(個人的)인 봉사(奉仕)를 하기를 기대(企待)하고 계신다. 모든 사람들이 다 선교사(宣敎師)로서 외국(外國)에 갈 수는 없으나 자기의 가족(家族)과 이웃들을 위해서 전도(傳道)하는 가정(家庭)의 선교사(宣敎師)들은 될 수 있다. (선교, 9)

 

◇. 그리스도의 신앙(信仰)을 공언(公言)하는 모든 남녀 젊은이들은 그들에게 놓여진 책임(責任)을 깨달아야 한다. 모든 사람들은 이것이 개인적(個人的)인 사업(事業)이며, 개인적(個人的)인 전쟁(戰爭)이며, 매일(每日)의 실생활(實生活)에서 그리스도를 개인적(個人的)으로 전도(傳道)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느껴야 한다. 만일 각 사람이 이것을 깨닫고, 사업(事業)을 붙든다면, 우리는 깃발을 가진 군대(軍隊)처럼 강(强)하게 될 것이다. 하늘의 비둘기는 우리 위에 맴돌 것이다. 의(義)의 태양(太陽)은 우리 위에 비췰 것이며, 하나님의 영광(榮光)의 빛은 헌신(獻身)한 에녹에게서보다 더 멀리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2설교, 6)

 

◇. 예수께서는 귀중(貴重)한 진리(眞理)를 알고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自由)를 얻은 사람들을, 세상(世上)에 있는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은총(恩寵)을 받은 하나님의 택(擇)하신 사람들로 간주(看做)하신다. 그리고 주께서는 그들을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기이(奇異)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하나님의 덕(德)을 선전(善戰)하기를 기대(企待)하고 계신다. 그들은 이처럼 풍부(豊富)하게 받은 축복(祝福)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傳達)해야 한다. 구원(救援)의 좋은 소식(消息)은 각 나라와 족속(族屬)과 방언(方言)과 백성(百姓)에게 전(傳)해져야 한다. (선지, 716)

 

------------------

<제11과 예수님의 이야기를 전(傳)하라.>

 

(09/06 일) <간증(干證)의 기초(基礎)가 되시는 예수님>

(Q)~은혜(恩惠)롭고 효과적(效果的)이며 감동적(感動的)인 간증(干證)의 구성요건(構成要件)이란?

(A)~①.예수님을 생명의 구주(救主)로 영접(迎接)하기 전(前)과 

②.예수님을 영접(迎接)한 후(後)의 변화(變化)된 삶으로 구성(構成)하여 증언(證言)한다.

③.(덧붙인다면) 남은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믿음 안에서 살 것이라는 각오(覺悟)를 밝히는 것이다. 

 

(09/07 월) <개인간증(個人干證)의 힘>

(Q)~예수님을 구주(救主)로 영접(迎接)하여 거듭난 간증(干證)의 힘은?

(A)~간증(干證)이란= 자신의 종교적(宗敎的)체험(體驗)을 고백(告白)함으로써 하나님의 존재(存在)를 증언(證言)하는 일을 말하는 것으로서, 우레(雨雷)와 같은 불같은 사람(요한)이 변화(變化)되어 사랑의 사도(使徒)가 된 것처럼, 예수님을 개인(個人)의 구주(救主)와 주인(主人)으로 영접(迎接)하면 어떠한 사람일지라도 희망과 소망(所望)의 빛을 안겨주는 힘이 된다. 

 

(09/08 화) <예수님의 이야기를 전(傳)함>

(Q)~예수님을 만나 마귀(魔鬼)의 지배(支配)에서 벗어난 사람은 무식(無識)하고 전도(傳道)나 선교(宣敎)에 경험이 없음에도 불구(不具)하고 데가볼리 지역에 갑자기 선교사로 최초로 파송 될 수 있었던 이유는?

(A)~마귀(魔鬼)의 지배(支配)에서 벗어나 육신적(肉身的), 정신적(精神的), 영적건강(靈的健康)을 회복(恢復)해 주신 메시야를 만난 변화(變化)된 사실(事實)을 증거(證據)했기 때문에. 그들은 예수가 메시아라는 증거(證據)를 자신의 몸에 지니고 있었다. 그들은 저희가 아는 것 곧 그리스도의 능력(能力)에 관하여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전(傳)할 수 있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恩惠)로 마음에 감동(感動)을 받은 사람이 각기 행(行)할 수 있는 일이다. (소망, 340) 

 

(09/09 수) <확신(確信)을 가지고 증언(證言)함>

(Q)~구원(救援)에 대한 확신(確信)없거나 약(弱)하면 선교사역(宣敎使役)에 어떤 결과가 초래 될까요?

(A)~구원(救援)에 대한 확신(確信)이 약(弱)하면 복음(福音)을 전(傳)하기가 어렵다. 즉(卽)내가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을 남에게 줄 수가 없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생명의 구주(救主)로 영접(迎接)하고 영생(永生)을 선물(膳物)로 받았다면 확신(確信)을 가지고 내가 받은 구원(救援)의 은혜(恩惠)를 나눠야 한다.

 

(09/10 목) <증언(證言)할 가치(價値)가 있는>

(Q)~예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따를 때 짊어져야 할 헌신(獻身)을 어떻게 설명하시는가?  

(A)~물론 예수님을 영접(迎接)하는데 는 희생(犧牲)이 따른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내려놓으라고 요구 하신다. 그 희생(犧牲)이란 우리가 끌어안고 있는 세속(世俗)의 욕망(慾望)과 일생의 습관(習慣)으로, 포기(抛棄)할 때마다 고통이 찾아온다. 그러나 그 보상(報償)은 고통(苦痛)보다 훨씬 크고 많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