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7과 말씀을 전하라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7과 말씀을 전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0-08-09 21:47 조회2,097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7과 말씀을 전하라

● 연구 범위 : 시 119:105, 렘 23:29, 히 1:1~3, 딤후 3:14~17, 요일 1:7~9, 전 3:1, 딤후 4:2

● 기억절 :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이와 같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기뻐하는 뜻을 이루며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함이니라”(사 55:11).





전도할 때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말한다. 그런데 성경 없이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겠는가? 실제로 우리에게 성경이 없다면 우리가 대쟁투, 하나님의 사랑,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 그분의 생애와 사역 그리고 주의 부활과 재림에 대해서 얼마나 알 수 있겠는가?


비록 천연계가 하나님의 위엄과 능력을 나타낸다 할지라도 구원의 계획까지 드러내지는 못한다. 예수님은 성령으로 말미암은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요 1:9)이시다. 하늘의 진리를 온전하게 설명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다면 성령의 계시로 우리의 생각을 밝히시는 데도 한계가 있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는 말씀 곧 예수님에 대한 가장 분명하고 온전한 계시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한다고 하지만 많은 이가 그것의 주된 기별을 놓치고 있다. 예수님은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요 5:39)이라고 말씀하셨다. 제대로 이해된다면 성경의 모든 가르침은 아름다운 예수님의 성품을 조명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도 우리의 주된 목적은 옳고 그름을 증명하기보다 진리의 모든 측면에서 예수님을 나타내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