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8과 폭풍 치는 바다에서 하늘 구름으로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8과 폭풍 치는 바다에서 하늘 구름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0-02-16 19:18 조회2,62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8과 폭풍 치는 바다에서 하늘 구름으로

● 연구 범위 : 단 7장, 살후 2:1~12, 롬 8:1, 막 13:26, 눅 9:26, 12:8, 딤전 2:5.

● 기억절 :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나라들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거룩한 백성에게 붙인 바 되리니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라 모든 권세 있는 자들이 다 그를 섬기며 복종하리라”(단 7:27).


이번 주 주제인 다니엘서 7장의 환상은 다니엘서 2장의 환상과 유사하다. 대신 다니엘서 7장은 다니엘서 2장에서 밝힌 내용을 확대시킨다.

첫째, 그 환상은 밤에 발생했고 네 바람에 요동치는 바다를 묘사한다. 어둠과 물결 속에서 세상은 뒤틀리거나 공격을 받는 것처럼 보인다.

둘째, 환상 속의 동물들은 부정하고 복합적이다. 그것은 창조 질서에 대한 훼방을 의미한다.

셋째, 동물들은 지배권을 행사하는 것처럼 묘사되었다. 즉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아담에게 부여하신 지배권이 이들 세력에 의해 찬탈된 것처럼 보인다.

넷째, 인자의 도래와 함께 하나님의 지배권이 그것을 합법적으로 부여받은 자들에게 회복된다.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상실했던 것을 인자가 하늘 심판을 통해 회복한다.

위 설명을 통해서 우리는 매우 상징적인 이 환상의 배경에서 성경적인 심상의 전경을 볼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몇 가지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천사의 설명이 제공되기 때문에 우리는 이 놀라운 예언의 중요한 윤곽을 이해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