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7과 사자굴에서 천사의 굴로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7과 사자굴에서 천사의 굴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0-02-09 18:05 조회321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7과 사자굴에서 천사의 굴로

● 연구 범위 : 단 6장, 삼상 18:6~9, 마 6:6, 행 5:27~32, 막 6:14~29, 히 11:35~38.

● 기억절 : “이에 총리들과 고관들이 국사에 대하여 다니엘을 고발할 근거를 찾고자 하였으나 아무 근거, 아무 허물도 찾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가 충성되어 아무 그릇됨도 없고 아무 허물도 없음이었더라”(단 6:4).

메디아-페르시아가 바벨론을 점령한 후에 다리오 왕은 다니엘의 지혜를 알고 그를 영입하여 새로운 정부에 참여하게 했다. 연로한 선지자는 공적인 사무에 탁월했기 때문에 왕은 그를 모든 메디아-페르시아 정부의 총리로 임명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다니엘은 우주 최초의 죄라고 할 수 있는 시기심의 결과와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다니엘은 메디아-페르시아에 대한 세속적인 의무뿐 아니라 하나님께 대한 의무에도 신실했다. 실제로 하나님께 대한 그의 신실함이 다른 분야에 대한 그의 신실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여겨도 무방하다.


박해를 당한 다니엘의 경험은 마지막 시대를 사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일종의 틀을 제공한다. 그의 일화는 하나님의 백성이 환난과 고통을 모면하리라는 암시를 주지 않는다. 대신 그것은 악과의 투쟁에서 선이 마침내 승리하고 하나님이 결국 그분의 백성을 옹호하실 것을 보증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