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3과 신비에서 계시로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3과 신비에서 계시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20-01-12 20:35 조회47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3과 신비에서 계시로

● 연구 범위 : 단 2:1~16, 행 17:28, 단 2:17~49, 시 138편, 요 15:5, 신 32:4, 벧전 2:4.

● 기억절 : “다니엘이 말하여 이르되 영원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할 것은 지혜와 능력이 그에게 있음이로다”(단 2:20).



그린란드 주변의 해양에는 다양한 크기의 빙산들이 있다. 때때로 작은 빙산들이 한 방향으로 움직일 때 거대한 빙산은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 작은 빙산은 바람에 움직이지만, 거대한 빙산은 심해의 조류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다.

역사에서 민족의 흥망성쇠를 고찰하는 것은 바람과 대양의 조류에 대해 설명하는 것과 비슷하다. 바람은 인간의 의지처럼 변할 수 있는 예측불가한 모든 것을 대표한다.

그런데 이런 강풍과 함께 동시에 작용하는 또 다른 힘이 있다. 심지어 그것은 더 강력한 대양의 조류와 매우 비슷하다. 그것은 하나님의 지혜와 최상의 목적에 의해 움직이는, 흔들림 없는 흐름이다.


그래서 엘렌 G. 화잇은 “별들이 정해진 길을 따라 광대한 궤도를 운행하는 것과 같이 하나님의 경륜은 조급하거나 지체하는 법이 없다”(시대의 소망, 32)고 말했다.


비록 민족과 이상과 정치적인 분당들의 흥망성쇠가 인간의 기분에 좋을 대로 일어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니엘서 2장은 인간의 역사를 그 장엄한 종말까지 실제로 이끌어 가시는 분은 하늘의 하나님이심을 보여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