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3과 하나님의 부르심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3과 하나님의 부르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9-10-13 20:57 조회2,41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3과 하나님의 부르심

● 연구 범위 : 스 7:10, 느 1:1~11, 단 9:24~27, 단 8장, 롬 8:28~29, 롬 9장, 출 3~4장

● 기억절 : “우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로다 그가 왕의 마음에 예루살렘 여호와의 성전을 아름답게 할 뜻을 두시고”(스 7:27).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시고 각 사람에게 특별한 임무를 부여하시는가? 어떤 일에 대해 누군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자격이 있다는 사실을 확정하는 기준이 있는가? 그러한 기준을 바라보는 하나님과 인간의 관점은 다른가? 대부분은 마지막 두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다.


하나님이 특별한 임무를 맡기기 위해서 우리를 교육과 경험을 통해서 준비시키실 때가 있는 반면 우리가 단지 겸손히 자원하기 때문에 우리를 선택해서 섬기게 하실 때도 있다. 게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이 무엇인지 알기가 늘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성경에는 특별한 과업을 위해 하나님께 부름을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다.


흥미롭게도 에스라와 느헤미야는 황폐하게 된 것을 보수하라는 특별한 임무를 위해 하나님께 부름을 받았다. 그러나 이러한 재건에는 여러 과업이 동반된다. 그들은 이스라엘 백성을 데리고 예루살렘으로 귀환해서 성전과 도시를 재건해야 했다. 동시에 그들은 백성들에게 하나님에 대하여 가르치고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헌신적인 관계로 돌아가도록 그들을 인도해야 했다. 이는 하나님의 중요한 부르심이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