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12과 긍휼을 사랑하고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12과 긍휼을 사랑하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9-09-15 18:17 조회29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2과 긍휼을 사랑하고

● 연구 범위 : 마 6:25~33, 약 1:5~8, 2:15~16, 사 52:7, 요일 3:16~18, 사 58:1~10

● 기억절 : “정직한 자들에게는 흑암 중에 빛이 일어나나니 그는 자비롭고 긍휼이 많으며 의로운 이로다 은혜를 베풀며 꾸어 주는 자는 잘 되나니 그 일을 정의로 행하리로다”(시 112:4~5).




앞서 보았듯이 성경은 여러 곳에서 가난하고 억눌린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관심을 적극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자신의 백성들에게 빈궁한 자들을 위해 일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전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의 이 명령은 단지 산발적이고 부분적으로만 성취되어 왔다. 그런 일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이후의 초자연적인 사건들이 일어난 뒤에야 완성될 것이다.


그때까지 마귀와 그의 천사들은 영적으로 어두운 감화력을 끼칠 것이기 때문에 불행은 여러 형태로 지속될 것이다. 그러한 불행은 종종 빈곤, 폭력, 억압, 노예제도, 착취, 이기심, 탐욕의 형태로 가장 뚜렷하게 가시화된다. 비록 그 일이 매우 힘들지라도 이 같은 세상에서 우리의 공동체와 교회와 가족들은 이러한 불행과 맞설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 사랑과 명령에 대해 반응하고, 예수님의 봉사와 희생의 모본을 따라 살며, 성령의 인도하심과 능력을 받아서 우리는 동정의 마음과 창조적인 정신 그리고 담대한 노력으로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미 6:8) 일을 추구해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