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2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청사진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2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청사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9-07-08 21:29 조회39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2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청사진

● 연구 범위 : 출 3:7, 마 22:37~40, 출 22:21~23, 신 14:22~29, 26:1~11, 레 25:8~23

● 기억절 : “원수를 갚지 말며 동포를 원망하지 말며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레 19:18).


자비롭게도 하나님은 항상 그분과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는 백성을 두셨다. 에녹,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등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인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를 열망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소수의 개인과 그들 가족의 유익을 위한 것이 아니었다. 그들이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복을 받은 것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들에게 복을 나눠주기 위한 더 큰 계획의 일환이었다.

그래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창 12:2~3)고 하셨다. 복을 받았으므로 아브라함은 다른 사람에게 복이 될 수 있었다.

이러한 복은 이스라엘 민족과 궁극적으로 그 민족을 통해 오실 메시아로부터 흘러나올 것이었다. 이스라엘 백성을 세우실 때에 하나님은 민족 전체를 대상으로 일하셨다. 즉 그분은 그들에게 율법과 규율과 절기와 규례를 주셔서 그들이 하나님께 복을 받은 자로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복이 되도록 살게 하셨다. 이러한 원리는 지금도 계속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