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11과 믿음의 가정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11과 믿음의 가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9-06-09 22:51 조회43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1과 믿음의 가정


● 연구 범위 : 행 10:1~28, 34~35, 고전 2:2, 살전 5:21~22, 요 1:12~13, 3:7, 요일 5:1

● 기억절 : “이러므로…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히 12:1~2).

우리가 어떤 삶의 단계에 있든지 또는 어떤 경험을 했고 앞으로 어떤 일을 만날 것인지에 상관없이, 우리는 문화라는 배경을 바탕으로 존재한다. 우리 부모, 자녀, 가족 심지어 교회조차도 우리가 살고 있는 문화의 영향을, 그것도 아주 많이 받는다.

물론 다른 요인들도 작용하겠지만, 안식일에서 일요일로의 예배일 변경은 그 시대의 문화가 교회에 얼마나 강력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단적인 예였다. 어떤 교회에 가서 주일 예배 안내를 볼 때면 우리는 문화의 힘이 얼마나 멀리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새삼 깨닫는다.

그리스도인 가정들도 항상 문화적인 도전에 직면한다. 물론 문화의 감화가 좋을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 영향은 부정적이다.

대신 복음의 능력은 문화가 가져오는 도전들을 다룰 수 있는 빛과 위로와 힘을 가져다준다. 이번 주에 우리는 믿음의 가정으로서 우리가 어떻게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빌 2:15)날 수 있는지를 보려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