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1기 9과 사탄과 그의 동맹군(핵심, 질문 부분보충)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2019 제1기 9과 사탄과 그의 동맹군(핵심, 질문 부분보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광진 작성일19-02-26 07:35 조회3,44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2019 제1기 9과 사탄과 그의 동맹군

 

 

<안교할동반 시간>

 

*반장은 반원들이 한주일 동안 TMI를 실천한 사항들을 나누도록 하며, 계속 실천하도록 장려한다.(안교교과 시간은 단지 말씀을 배우는 시간이 아니라, 삶속에서 실천하도록 장려하는 실제적인 시간이 되어야 한다. 배우기만 하는 것은 능력이 없다. 실천하는 데 능력이 있다.)  

 

<핵심>          

 

사탄은 지상의 동맹세력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했고 앞으로도 박해할 것이며 세상으로 하여금 자신에게 충성하도록 강요하거나 미혹할 것이다. 

*핵심어 : 강요, 미혹

 

<토의 및 탐구를 위한 질문>

 

☆도입 : 당신에게 가장 무서운 징승은 무엇인가?

 

일.1. 바다에서 올라온 짐승의 특징은 무엇인가?

2. 그 짐승에게 어떤 변이 일어났는가?

 

월.1. 바다 짐승은 또 어떤 일을 했는가?

 

화.1. 땅에서 올라온 또다른 짐승의 특징은 무엇인가? 

 

수.1. 땅에서 올라온 짐승은 먼저 나온 짐승과 어떤 관계인가?

2. 땅에서 올라온 짐승은 또 어떤 놀라운 일을 행하는가?

3. 강신술과 같은 강력한 유혹을 받을 때에도 속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목.1. 최후에 바다 짐승이 강요하게 될 짐승의 표란 무엇인가?

2. 그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의 수라고 하는데, 이는 무엇을 상징하는가?

3. 짐승의 표를 강요할 때 어떻게 해야겠다고 생각하는가?

 

<적용, 결심>

 

☆이 주에 배운 교훈 중에 내가 실천해야 할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실천하겠는가?

 

<답을 위한 도움>

 

일.1. 막강한 권세와 참람된 이름이 있음

 

바다란 사람이 많은 곳을 상징하며, 계 13에서는 중세시대에 인구가 많았던 유럽을 말한다. 이 짐승은 유럽에서 일어났다. 그것은 머리가 일곱이고 뿔이 열인데, 이는 계 12장의 용의 모습과 비슷하며, 단 7장의 네 짐승을 결합한 것처럼 보인다. 

그런데 용이 그 바다 짐승에게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권세를 준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나라는 어디인가? 용은 사탄, 혹은 이교 로마를, 바다 짐승은 로마교황권을 상징한다. 사탄의 정신과 권세가 로마와 로마교황권에 그대로 나타났다. 두 세력은 다 참람된 이름을 가졌는데, 로마의 황제는 신으로 추앙되었고, 역대의 교황들은 하나님을 참칭하기도 했다.("교황은 세상에 있는 다른 또 하나의 하나님이시다." "교황은 육체의 베일에 자신을 숨기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다." "우리 주 하느님이신 교황" 등)

 

2. 머리 하나가 죽게 되었다가 살아나 온 세상이 기이히 여겨 따름

 

교황권은 중세 시대에 무소불위의 군력을 누렸으나 1798년 프랑스 대혁명 중 교황 피우스 6세가 발렌스 섬에 유배 됨으로 교황권 지상시대는 막을 내렸다. 그러나 1929년 라테란 조약으로 로마 가톨릭교회의 이탈리아 국교화와 교황청의 절대적 주권을 인정한 바티칸 시의 완전한 독립이 확인되었다. 교황은 근래에 들어 온 세계가 가장 주목하고 추앙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지도자로 군림하고 있다. 

 

월.1. 마흔 두달 동안 성도들 핍박하고 하나님의 장막을 훼방함

 

마흔 두달에 대해선 8과에서 설명했지만, 교황권은 538년~1798년까지 1260년 동안 최상권을 누리면서 성도들을 핍박했고, 하나님의 장막인 성소봉사를 훼방했다. 즉 예수님의 하늘 성소 중보사역을 통해서 죄인들이 용서받고 구원받는 것인데, 교황권은 미사와 고해성사, 마리아를 중보자로 하는 기도를 통하여 예수님의 봉사를 무력화시켰다. 

 

(계 13:6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더라⇒(한글킹제임스) “... 그의 성막과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모독하더라.”)

 

화.1. 어린양 같은데 용처럼 말함

 

미국은 인구가 희박한 광야 같은 땅에서 일어나 하나님의 백성들의 피난처가 되기도 했다. 미국은 많은 나라에게 인도적인 원조를 해서 그 나라들의 좋은 친구와 같았다. 그렇게 양 같이 온순하던 미국이 점점 변하였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일방적으로 조약을 파기하기도 하고 경찰국가라는 명분을 내세워 침략도 서슴지 않는다. 그야말로 용처럼 포악한 모습으로 변한 것이다. 

 

「1850년대에 재림신자들이 둘째 짐승을 미국이라고 해석했을 당시만 해도 세계를 

향한 미국의 영향력은 보잘것없었습니다.주요 강대국들은 모두 유럽에 포진해 있었고 미국은 고립주의를 표방했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이미 제국주의를 지향하는 움직임이 시작되었고 지금은 어느 나라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초강대국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계시록 예언과 재림교인들이 해석한대로 흘러가고 있다. 

 

수.1. 1) 사람들로 먼저 나온 짐승에게 경배를 강요함

 

교황권의 박해를 피해 종교자유를 찾아 이주했던 미국은 교황권처럼 권세를 부리고,  죽었다가 회복된 교황권과 조약을 맺으며 세상으로 교황권에게 경배를 강요한다.   

 

2) 먼저 나온 짐승을 위해 우상을 만듦

 

미국은 또한 교황권을 위해 우상을 만들 것인데, 그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우상에게도 경배를 강요한다. 우상이란 신처럼 생각하고 경배하는 대상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미국의 타락한 개신교 단체를 상징한다. 미국에서 개신교 단체들은 그들의 신조와 제도를 미국이 시행하도록 압력을 행사하고 있다. 

 

2. 이적을 행함

 

심지어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도록 하여 그것으로 사람들을 강력하게 미혹할 것인데, 이는 강신술의 능력을 상징한다. 

 

이렇게 교황권과 미국(타락한 개신교), 그리고 강신술이 연합하여 거짓 종교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강요하게 될 것이다. 

 

목.1. 짐승의 표는 거짓 계명을 말한다.

 

안식일 준수를 포함한 계명을 순종하는 것은 하나님께 대한 충성의 표시이며 그의 백성이라는 표이다. 따라서 짐승의 표란 하나님보다 짐승에게 충성하는 표시라고 할 수 있다. 일요일 예배는 성경의 권위보다 교회의 권위를 앞세워 사람이 만든 계명이다. 그러므로 장차 참과 거짓, 안식일과 일요일에 대한 의미가 명백하게 드러난 때에도 일요일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보다 사람, 곧 일요일예배 제도를 만든 교황권이라는 짐승에게 충성한다는 표가 될 것이다.(개인적으로는 여기에 해당되는 경우가 있겠으나, 세계적인 차원에서는 아직 때가 되지 않았으므로, 이에 대해 세상사람들에게 설명할 때 주의해야 함) 

 

2. 짐승의 이름의 수는 666이다.

 

교황의 공식명칭인 “비카리우스 휠리이 데이”를 숫자로 풀면 666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