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어린 양이 합당하시도다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어린 양이 합당하시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9-01-20 20:41 조회4,83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4과 어린 양이 합당하시도다

● 연구 범위 : 계 4장, 겔 1:5~14, 계 5장, 엡 1:20~23, 히 10:12, 행 2:32~36

● 기억절 : “장로 중의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계 5:5).


지난주에 우리는 예수님이 지상에 있는 당신의 백성에게 보내는 기별들을 살펴보았다. 이제 요한은 지상에서 천상으로 초점을 옮겨 “이 후에 마땅히 일어날 일들”(계 4:1) 곧 미래에 집중한다.

계시록 4장과 5장의 환상은 하늘의 보좌가 있는 공간에서 펼쳐진다. 4~5장의 장면은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주권과 구원의 계획을 상징적으로 묘사한다. 그러나 미래의 일이 계시되기 전에, 하늘에서 수행되고 있는 그리스도의 대제사장 사역이 지상의 문제를 주관하고 인류를 속량하는 사업의 핵심이라는 사실이 우리에게 제시된다. 그렇게 계시록 4~5장은 계시록의 나머지 부분에 기록된 미래 사건들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늘의 관점을 제공한다.

일곱 교회에 보내는 기별이 비교적 직설적인 언어로 기록된 반면 이후부터는 곧바로 해석하기가 쉽지 않은, 더 상징적인 언어가 사용되며, 그것은 구약에 기록된 하나님의 백성의 역사에서 유래한다. 따라서 계시록을 바르게 해석하려면 그 상징적인 언어들을 구약에 비춰서 이해할 필요가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