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4기 11과 예배를 통한 연합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2018 제4기 11과 예배를 통한 연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광진 작성일18-12-09 20:34 조회3,15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안교할동반 시간>

 

*반장은 반원들이 한주일 동안 TMI를 실천한 사항들을 나누도록 하며, 계속 실천하도록 장려한다.(안교교과 시간은 단지 말씀을 배우는 시간이 아니라, 삶속에서 실천하도록 장려하는 실제적인 시간이 되어야 한다. 배우기만 하는 것은 능력이 없다. 실천하는 데 능력이 있다.)

 

<핵심>

 

예배

 

<토의 및 탐구를 위한 질문>

 

도입 : 감동적인 예배로 기억되는 경우가 있다면?

 

.1. 예배란 무엇인가?

2. 하나님께 예배해야 하는 이유는?

 

.1. 하나님께 예배를 바르게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2. 어떤 식으로 사탄에게 예배할 수 있는가?

 

.1. 14에서 첫째 천사가 하나님을 경배하라고 하는 이유는?

2. 첫째 천사가 경배하라고 하는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

 

.1. 예배의 핵심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1. 예배의 다른 중요한 요소들은 무엇인가?

2. 올바른 예배를 위해서 내가 고쳐야 할 것은 무엇이며, 교회가 개선할 사항은 무엇인가?

 

<적용, 결심>

 

이 주에 배운 교훈 중에 내가 실천해야 할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실천하겠는가?

 

<답을 위한 도움>

 

.1. 하나님께 합당한 존경을 돌려드리는 일

 

2. 창조와 구속으로 우리의 주가 되심

 

하나님은 우주와 인류를 창조한 존재의 근원이다. 그분은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셨다. 그러므로 내가 존재하는 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마땅하다.

그런데 죄로 인해서 우리는 존재의 근원으로부터 분리되어 멸망에 처하게 되었다. 그러한 우리를 하나님은 당신의 아들의 생명을 희생함으로 다시 생명을 얻게 해주셨다. 이러한 사실을 생각할 때 우리는 그분께 이중의 영광을 돌려야 한다.

하나님께 진실하게 예배드리려하는 자는 하나가 될 것이다.

 

.1. 거짓예배를 드리게 된다.

 

거짓예배는 창조주가 아닌 사탄에게 드리는 것이다. 사탄은 자신에게 예배하도록 교묘한 술수를 사용하거나 생명을 위협하며 강요를 한다.

 

2. 하나님의 말씀에 위반되는 사람의 명령을 따르는 것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난 불의한 지시나 압력에 굴복하는 것은 사탄의 뜻을 따르는 것이므로 사탄을 경배하는 것이다. 불의한 요구에 굴복하는 이유는 판단력이 흐려서일 수도 있겠으나 대개는 자신의 욕심 때문인 경우가 많다. 하나님만을 제대로 섬기려면 욕심을 버려야 한다.

 

.1. 심판의 시간이 가까움

 

심판이 가까웠으니 하나님을 경배하라는 것은 마지막 때에 경배가 중요한 문제가 된다는 것이다. 마지막이 가까울수록 세상은 참예배자와 거짓예배자로 뚜렷하게 구분될 것이다. 그래서 참예배자는 참예배자들과 연합하고 거짓예배자들은 거짓예배자들과 연합할 것이다.

지금 마음이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다가는 자칫 사탄을 경배하는 자가 될 수 있다. 지금은 하나님께 대한 충성심을 굳게 할 때이다.

 

2. 안식일의 주인

 

하나님을 창조주로서 인정하고 합당한 영광을 돌리고자 하는 자들은 창조의 기념일인 안식일을 더욱 거룩하게 지킬 것이다.

 

.1. 말씀

 

말씀은 하나님의 뜻의 기록이다.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말씀을 강론하고 나누는 것이 예배의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요소가 되는 것이다. 인간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뜻이 담긴 말씀을 존중하고 순종하고자 할 때 교회는 하나로 연합될 수 있다.

거룩한 말씀에 굴복하는 자들은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다.(가려뽑은 기별 1416)

우리가 말씀에 유의할 때 품성이 변화되어 서로를 더 사랑할 수 있게 된다.

 

.1. 기도, 찬양, 교제, 간증 등

 

함께 기도하고, 찬양하고, 음식을 나누고 교제하는 중에 서로가 마음을 나누며 더 하나가 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