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6과 연합에 대한 비유들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6과 연합에 대한 비유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8-11-04 21:58 조회37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6과 연합에 대한 비유들

● 연구 범위 : 벧전 2:9, 출 19:5~6, 엡 2:19~22, 고전 3:16~17, 고전 12:12~26, 요 10:1~11, 시 23편

● 기억절 :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고전 12:12).


비유와 상징은 그것들보다 더 큰 실체를 가리킨다. 성경을 연구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듯이 성경은 그러한 비유와 상징들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성경에 나오는 제사 제도는 본질적으로 더 큰 실체인 예수님과 전체 구원의 계획을 상징한다.

성경에서는 많은 종류의 비유들이 사용된다. 그중에는 종종 물, 불, 바람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물질 요소들이 등장한다. 문맥에 따라 이것들은 영적이고 신학적인 진리들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예수님이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는 들어도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도 다 그러하니라”(요 3:8)고 말씀하셨을 때에 ‘바람’은 ‘성령’을 의미하는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하나님은 교회로 하여금 세상 앞에 연합을 나타내라고 요구하신다. 성경은 그러한 종류의 연합을 묘사하기 위해서도 여러 비유를 사용한다.

각각의 비유 그 자체로는 온전한 의미를 다 담지 못한다. 하지만 이러한 비유들을 종합해 보면 교회의 연합이 무엇인지, 예를 들어 교회와 하나님의 관계, 신자들과의 관계 그리고 교회와 지역사회의 관계가 어떠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