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장사의 짧은교과토의 제2과 분열의 원인들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소금장사의 짧은교과토의 제2과 분열의 원인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8-10-12 11:35 조회2,557회 댓글0건

본문

2과 분열의 원인들

*성경에 나타난 분열의 원인들을 살펴보면서 교회의 연합을 호소*

 

첫째날[] 배역한 자녀들아 돌아오라

1.예레미야서에 나오는 말씀을 제목으로 한 말씀 배역한 자식들아 돌아오라는 말씀과 분열과는 어떤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2.우리가 바른 신앙 교회에 어려움을 주지 않는 믿음의 생활을 하기 위해 먼저 하여야 할 일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둘째날[] 자기 소견에 옳은대로

1.자기소견에 옳은대로 행하는 것은 연합에 어떤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가?

2.교회생활이나 심지아 나의 개인의 믿음의 생활에도 내 생각대로 하는 것이 왜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히브리 민족의 분열

1.르호보암 왕때 이스라엘은 남과 북으로 갈라졌다. 갈라진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교회의 분열은 무엇 때문에 생긴다고 생각하는가?

 

넷째날[] 고린도의 분파

1.신약시대 고린도 교회도 분열로 인하여 고통을 받았다. 교회의 연합의 비결이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자전거 바퀴살로 예를 들어 설명하라]

2.그리스도를 따른다고 하면서 왜 사람들은 사람을 따르게 된다고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이리들이 올 것이다

1.성경은 분열된 교회에 이리가 올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이리는 와서 어떤 교인들을 물어갈 것이라 생각하는가?

2.이설과 거짓복음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결론

순종은 연합을 가져오고 불순종은 분열을 가져온다 우리 모두 순종하는 백성들로 살아 아름다운 연합의 모습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