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구원과 종말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구원과 종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8-04-23 16:15 조회3,738회 댓글1건

첨부파일

본문

제4과 구원과 종말

 

● 연구범위 : 요 14:9, 습 3:17, 요 1:1~3, 롬 8:38~39, 시 91:15~16, 계 14:6~7, 엡 1:4~5

 

● 기억절 :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요일 4:10).

 

 

 

기독교가 아닌 다른 종교는 그 설립자들이 무엇을 가르쳤는지는 강조하지만 그들이 무엇을 행하였는지는 강조하지 않는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은 그 설립자들이 어떤 것을 행하였든지 그것이 그들을 구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 지도자들은 고작 어떻게 사람들이 스스로를 구원할 수 있는지를 가르치려고 노력했을 뿐이다.

 

그러나 기독교는 예수님의 가르침뿐 아니라 그분이 무엇을 행하셨는지도 강조한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는 유일한 방편들을 제공하셨기 때문이다. 인간의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의 성육신(롬 8:3), 그분의 십자가 죽음(롬 5:8), 부활(벧전 1:3) 그리고 하늘 봉사(히 7:25), 그분의 이런 행위가 바로 우리를 구원하는 유일한 방편이다. 그것은 결코 우리 자신에게서 비롯될 수 없다.

 

  “만일 그대가 사람에게 있는 선하고 거룩하고 고상하고 사랑스런 모든 것을 함께 모아서 그것들이 인간의 영혼의 구원이나 공로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하나님의 천사들에게 제시한다면 그 제안은 반역으로 간주되어 배격당할 것이다”(믿음과 행함, 24).

 

위험과 속임수가 난무하는 마지막 시대에는 이런 진리가 특별히 중요하다.  

댓글목록

정승호님의 댓글

정승호 작성일

당신도 성경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성경교수를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성경연구 자료화면을 보여 주면서 성경기초교리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목회자와 평신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늘의 신앙(말씀향기)  - 성경기초교리 교수자료 밴드 입니다.
https://band.us/n/a1afw6ybb4r3X

일대일 성경공부에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당신도 명쾌한 결론으로 성경을 가르칠수 있 습니다.

새신자반 운영에 좋습니다 ᆞ태블릿을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ppt 이미지에 1) 텍스트 2) 텍스트오디오 3)동영상 강의가 추가 되었습니다.

틈틈이 듣고 읽어서 일대일 성경공부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전해 보십시오. 개인적으로 성경기별을 전할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성도들에게  전도의 도구를  준비해주고 싶어서  성경교수  자료창고 만들었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