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12월 25일 안식일) > 선교지 소식지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선교지 소식지 보기

선교지 소식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12월 25일 안식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1-09-09 11:32 조회686회 댓글0건

본문

1225일 안식일 대만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창젱메이(50)

 

- 타이완은 대만에 대한 중국어 발음이지만 16세기 포르투갈 선원들이 바다에서 이 섬을 보고 지도에 일하 포르모사(아름다운 섬)”라고 표기하면서부터 포르모사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 야구는 대만의 국민 스포츠입니다.

- 정부에 따르면 대만 인구의 95%가 대부분 18세기부터 시작된 본토로부터의 이주민 물결의 후손인 한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표준 중국어인 만다린어가 대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원주민 교사 창젱메이에 대한 이 이야기는 대만 원주민들의 현실을 반영합니다.

 

저는 재림교인으로 자랐고 남편은 다른 기독교 교파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저는 남편과 결혼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양가 부모님은 우리가 결혼하길 원했고 저는 부모님께 순종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래의 남편 밍후앙에게 가서 말했습니다. “우리가 결혼은 할 수 있지만 저는 종교를 바꾸지 않겠습니다.” 그는 그것을 문제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우리는 결혼식에 대해 의논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재림교회에서 결혼식을 하고 싶었지만 남편은 아니! 내가 남편이기 때문에 결혼식은 내 교회에서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타협점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야외 결혼식을 해요.” 저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재림교회 목사님이 주례를 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제 사촌 중 한 명이 밍후앙의 교회의 목사였으므로 그는 말했습니다. “당신 사촌에게 주례를 부탁합시다.”

아니오, 주례는 재림교회 목사님이어야 합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당신의 매부가 재림교회 목사님이니 그분께 주례를 부탁합시다.”

저희는 주고받으며 논쟁을 했습니다.

결국 저는 말했습니다. “재림교회 목사님이 아니면 저는 당신과 결혼하지 않겠어요.”

좋아요, 제 어머니께 어떻게 할지 물어볼게요.”라고 그가 대답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재림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재림교인이 아니었고 결혼을 한 후에 그녀는 남편의 교회로 들어갔습니다.

밍후앙은 어머니와 이야기를 나눈 뒤 저에게 말했습니다. “좋아요, 어머니가 재림교회 목사로 주례를 정하자고 하시네요.”

그러나 그것으로 우리의 문제가 끝난 것은 아니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의 어머니는 제가 그녀의 아들을 변화시켜 주기를 원했기 때문에 저를 좋아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는 술을 마셨고 일요일에 교회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제가 그를 바르게 처신하도록 만들어 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결혼식 후에 제가 그녀의 교회로 들어올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저는 신앙 밖에서 결혼한다는 생각에 불편했습니다. 밍후앙은 그런 저의 불편함을 알았지만 이미 온 마을 사람들은 부모님들이 저희를 결혼시키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만약 우리가 헤어지면 그는 창피를 당할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매우 당황스러울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저에 대해 그녀는 착한 여자야. 너는 그녀와 결혼해야 해.”라고 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는 체면을 잃지도 않고 제가 자신과 결혼도 할 수 있도록 재림교인이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결혼식 한 달 전에 그는 성경 공부를 하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저는 그 날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는 물에서 나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는 저와 결혼은 하고 싶었지만 자신의 예전 삶을 버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술을 끊고 싶지 않았습니다.

부모님들이 저희를 결혼시키기로 결정한 지 6개월 후, 저희는 재림교회 목사님의 주례로 야외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저는 결혼식 후에 많은 압박감을 느꼈습니다. 남편을 변화시켜야만 할 것 같았습니다. 안식일마다 저는 그를 교회에 데려가야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전하도록 그를 가르쳐야 했습니다.

밍후앙은 저에게 져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저와 결혼하기 위해 많은 것을 포기했기 때문에 자존감을 상당히 잃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에게 아기를 가지려면 기다려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당신은 오랫동안 술을 마시고 부정한 음식을 먹었어요.” 저는 말했습니다. “당신의 몸은 오염되었습니다.”

저희는 7개월을 기다렸습니다. 그 기간 동안 저는 남편에게 건강한 음식을 먹고 건강한 삶을 사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이웃들은 그의 변화를 알아차리고 그를 새로운 사람으로 칭찬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새로운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우리 딸이 태어난 후 그는 다시 술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슬프고 속상했지만 그를 떠날 수 없었습니다.

10년이 흘렀고 저희에겐 둘째 딸이 생겼습니다. 저희에겐 많은 갈등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저는 더 이상 이렇게 살 수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헤어지자고 했지만 그는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기와 10살 난 딸을 데리고 친구 집으로 갔습니다. 저는 남편이 집에 혼자 있으면서 가족이 없는 삶에 대해 생각하기를 바랐습니다. 밍후앙은 이혼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3일 동안 저를 찾아다니다가 친구네 집에서 저를 찾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방식을 바꾸기로 동의했습니다.

저는 남편을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되돌릴 수 있다면 다시 그와 결혼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그를 바꿀 수 있을 것 같아서 결혼했습니다. 결혼식 전에 저는 이렇게까지 기도했습니다. “주님께서 이 남자를 구원하시고 싶다면 제가 그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만 합니다.” 하지만 성경에 기록된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고후 6:14)는 말씀은 옳습니다. 자신의 신앙을 가진 배우자와 결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사상 가장 현명한 사람인 솔로몬은 이 교훈을 실수를 통해 어렵게 깨달았습니다.

만약 재림교인 여성이 비 재림교인과 결혼했다면 당신의 믿음과 생활방식에 있어서 남편에게 좋은 모범이 될 것을 권합니다. 남편을 위해 기도하고 그를 위해 요리하고 당신의 삶을 통해 당신의 믿음을 그에게 보여주십시오. 예수님께서는 마 10:16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

하나님께서 우리도 모르게 저희를 구원하심을 인하여 그분을 찬양합니다. 제 남편은 자상한 남편과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훌륭한 교회 일꾼이자 장로입니다. 하나님은 선하십니다!

 

3년 전 13째 안식일학교 헌금 가운데 일부가 대만 원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돕는데 사용되었고, 이번 기 13째 안식일학교 헌금은 대만에 있는 원주민들과 다른 사람들을 위한 세 곳의 도시 감화력센터 개설을 돕는 일에 사용될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넉넉한 13째 안식일학교 헌금으로 북아시아태평양 지회의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성이 자신의 이야기처럼 이 내용을 소개하도록 합니다.

* 사진은 페이스북(bit.ly/fb-mq)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번 선교지 소식은 재림교회의 “I Will Go” 선교전략계획의 다음과 같은 항목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선교 목적 1전 세계적인 선교와 선교 희생의 개념을 하나의 삶의 방식으로 되살려서, 목회자들뿐만 아니라 젊거나 나이 많은 모든 교인들이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제자를 삼는 기쁨에 동참하게 한다”; 선교 목적 2“10/40 창문 지역의 대도시들에서 미전도 집단과 전도가 미약한 집단들에게, 또한 비 기독교 종교를 대상으로 재림교회의 선교 사역을 강화하고 다양화한다

 

[헌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