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 (12월 15일 안식일) > 선교지 소식지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선교지 소식지 보기

선교지 소식지

신앙생활 (12월 15일 안식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18-09-07 11:54 조회158회 댓글0건

본문

1215일 안식일 태국

 

신앙생활

 

요요-쉼레이(33)

- 태국 대회에는 52개 교회와 15,385명의 재림교인들이 있습니다. 65,323,000명의 태국 인구로 볼 때, 재림교인 비율은 4,245명당 한 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 태국에서의 초기 선교 사역은 대부분 중국인들 사이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첫 번째 태국인 개종자는 1925년에 침례를 받은 남 청년으로 나중에 방콕위생병원의 직원이 되었습니다.

 

결혼 생활은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서 일하는 인도 출신의 고등학교 교사인 요요의 경우를 봅시다.

그의 필리핀인 아내는 차로 5시간 거리에 위치한 도시인 코라트에 있는 삼육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요요는 처음엔 그 결정을 지지했습니다. 그는 방콕의 사립학교에서 컴퓨터 수업을 가르치면서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또한 부업으로 IT 세미나 강사를 하여 훨씬 더 많은 돈을 벌어왔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내 카를라가 코라트에 있는 삼육 국제 선교 학교의 유치원 교사 자리를 제안 받았다고 했을 때 자신은 방콕에 머물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요요는 그렇게 엉망이 된 결혼 생활이 싫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돈이 아무리 많을 지라도, 그는 방콕에서 일주일에 5일 일하고 주말에는 코라트에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싫었습니다. 그는 일요일 저녁에 방콕으로 돌아오는 길 운전이 두려웠습니다. 그는 코라트에서 일자리를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 인지 그는 일자리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요요는 자신이 거의 모든 직업에 적격이라고 느꼈고, 방콕에서는 그에게 교사직 제의가 쇄도했었습니다. 그러나 코라트에서는 아무도 그에게 일자리를 주지 않았습니다.

3년 동안 일자리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요요는 그의 우선순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인도의 한 재림교회 목회자 가정에서 자랐지만 대학 졸업 후 안식일을 타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태국에 살고 있던 누나의 초대로 태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필리핀 출신 재림교인 여성인 카를라를 만나 결혼했습니다. 그는 목사 아들로서의 죄책감 때문에 교회에는 다녔지만, 하나님에 대한 사랑은 전혀 없었습니다.

마침내, 요요는 기도했습니다. “주님, 저 혼자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 주님께 돌아가고 싶습니다.”

그는 방콕에서 직장을 그만 두고 코라트로 이사했습니다. 처음으로 그는 삼육 선교 학교로부터 받는 아내의 수입에 의존했습니다. 요요는 일자리를 위해 뜨겁게 기도했습니다.

두 달이 지나 그는 점점 더 낙담해 갔습니다.

저는 좌절했고 짜증스러웠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일하는 것과 제가 중요한 사람이라는 기분을 느끼는 것에 익숙했습니다. 그래서 그 시간이 제 인생에서 가장 실망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삼육 국제 선교 학교의 교장이 요요에게 학교에 컴퓨터 교사 자리가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요요는 바로 그 자리에 적합한 자격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장은 그 자리가 무보수 자원 봉사자를 위한 자리라고 말했습니다.

요요는 두 번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기꺼이 그 일에 자원했습니다.

3주 후, 교장은 요요를 정규직 컴퓨터 교사와 새로운 IT 관리자로 정식 채용했습니다.

현재 요요는 가족의 유일한 생계비를 버는 사람입니다. 카를라는 둘째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직장을 그만 두고 가정에서 자녀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 가족은 전보다 훨씬 돈이 없지만, 요요는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해합니다.

돈을 버는 사람은 저밖에 없지만, 저희 식탁에는 항상 음식이 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저를 궁금하게 만듭니다. ‘이전에 내 신앙은 어디에 있었을까?’”

그가 가장 좋아하는 성경절은 빌립보서 4:13입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저는 매우 행복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더 큰 대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것에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이번 기 13째 안식일학교 헌금 가운데 일부는 삼육 국제 선교 학교가 새로운 캠퍼스를 만드는 일을 돕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 새로운 교실들은 K-9 학교가 12학년으로 확대되고 더 많은 학생들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선교 헌금에 감사드립니다.

 

* 다음 링크 주소에서 요요를 만나보세요 : bit.ly/Yoyo-Shimray

* 이 이야기에 대한 사진들은 다음 링크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it.ly/fb-mq

* 코라트는 나콘라차시마 도시의 흔히 쓰이는 별칭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