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칭찬해봅시다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우리 모두 칭찬해봅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3-03-27 11:25 조회357회 댓글0건

본문

우리 모두 칭찬해봅시다

교문리교회 담임목사 신병성

 

오늘따라 더욱 미소가 아름다우시네요?” “집사님 오늘 머리 스타일이 훨씬 세련되셨네요? 미용실에 다녀오셨나 봐요!” 사소하지만 들었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 같은 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칭찬이죠. 누구든 칭찬을 들으면 기분이 좋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저 또한 제게 목사님 오늘 정말 넥타이가 멋지십니다!” 이러한 칭찬을 해주시는 날에는 너무도 기분이 좋아 더욱 행복한 하루를 보낸답니다.

반면에, “이번 헤어스타일이 저번보다 안 어울리시는 것 같네요.”라든지 오늘 교회에서 나온 국이 너무 짜네요. 다음부터는 조금 더 삼삼하게 한다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등의 말을 들으면 봉사하시는 분들에게 있었던 힘도 쭈욱 빠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비판적으로 말하는 것을 더러는 똑똑하다.’ ‘영리하다.’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똑똑함이라는 단어로 포장하기에는 남에게 상처를 줄 뿐인 날카로운 말입니다. 이러한 날카로운 말들은 꺼내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러한 뾰족뾰족 날이 선 말들보다는 사랑으로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칭찬의 말을 건네 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러한 칭찬, 즉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축복의 언어는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용기를 내고, 조금만 더 관심 있게 바라본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일입니다.

우리 모두 주변 이들에게 한 가지 이상의 칭찬을 해봅시다.

한마디의 칭찬이 지닌 힘은 정말이지 아주 강력할 것입니다.

오늘 안식일, 만나는 사람에게 칭찬 한마디 실천해 보시겠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