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과 학교 교육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다문화 가정과 학교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2-12-29 10:46 조회406회 댓글0건

본문

다문화 가정과 학교 교육

 

동해국제교회 성도 박00

 

다문화 가정의 엄마들이 겪는 어려움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초등학생 자녀가 물어오는 학교에서의 숙제와 같은 학업을 지도하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자녀의 초등학교 때의 학습에 대한 습관은 엄마가 잡아주어야 합니다. 엄마의 교육을 통해 좋은 습관을 형성한 자녀가 청소년기에도 잘 자랄 수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자녀에게 좋은 학업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엄마가 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고 엄마·아빠 학교에서 다루어야 할 주제입니다.

그리고 청소년기에 이르면 엄마·아빠보다는 학교 선생님이나 또래 친구들의 영향을 더 많이 받습니다. 교회뿐만 아니라 삼육학교 또한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갖고 그들의 부족한 점을 집중적으로 보완하여 교육해 나가야 합니다.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사람을 외모로 보지 아니하시며 뇌물을 받지 아니하시고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정의를 행하시며 나그네를 사랑하여 그에게 떡과 옷을 주시나니 너희는 나그네를 사랑하라 전에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 되었음이니라”(10:17-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