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상관있는 안식일학교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나와 상관있는 안식일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2-12-29 10:44 조회463회 댓글0건

본문

나와 상관있는 안식일학교

 

동해국제교회 안교장 함혜리

 

안식일 순서를 준비할 때 여러 가지 적절성을 고려해서 주제를 정하게 됩니다. 다가오는 안식일에 예정된 일들이 무엇인지 살피고 그와 관련된 순서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됩니다. 특별히 새로운 구도자가 오기로 약속되어 있다면 초대한 분에게 간략하게라도 그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그의 마음을 열 수 있는 주제를 달라고 기도합니다.

이번 주에 특별한 기념일이 있진 않은지 살펴보기도 합니다. 학생, 부부, 노인, 청년, 군인, 경찰, 장애인, 다문화, 난민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위한 날이 다가오면 그와 관련된 뉴스나 이야기를 찾고 함께 나눕니다. 당연시되어 잊고 있던 감사나 깊이 내재되어 인식하지 못했던 편견을 발견하기도 하고, 우리 주변에 만나야 할 이들의 상황이나 특징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선교지소식과 선교 미션에 대한 공지와 도전도 있습니다. I WILL GO 프로젝트나 FAST 제자훈련 등 재림마을에서 자료를 내려 받아서 내용과 방법을 공유하는 순서도 참 좋습니다.

다양한 자원과 도구들이 마련되어 있는 안식일학교 관련 정보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작업은 성도 각각의 개인에게 이 주제가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에 대하여 설득력 있는 근거를 찾는 단계입니다. 좋은 이야기지만 나와 상관없다면 아무리 좋은 도구가 있어도 관심을 기울이거나, 참여 의욕을 높이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일상 속에서 미처 찾지 못한 관련성을 찾기 위해 더욱 예수님의 마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안에 우리 모두 하나, 라는 것이 단순한 슬로건이 아닌 삶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단단한 연결, 관련성을 찾는 안식일학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