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5:16의 성취를 위한 길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마 5:16의 성취를 위한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0-12-28 09:03 조회645회 댓글0건

본문

5:16의 성취를 위한 길

 

남원교회 담임목사 표연근

 

하나, 문학, 철학, 신학, 경제학, 법학, 이학, 의학, 약학, 공학, 농학, 수의학, 정치학, 행정학, 경영학, 교육학, 수산학, 보건학, 치의학, 한의학과 같은 19개 분야에서 수많은 종류의 박사들이 배출되고 있고 2001년부터는 대학의 장이 박사의 종류를 학칙으로 정할 수 있게 되면서 박사의 종류는 더 많아졌습니다.

, 전국적으로 협회 및 단체는 90,622, 종교단체는 73,994(기독교 56,879), 정치단체 345, 시민운동단체와 그 외 협회 및 단체는 16,283곳 입니다. 이 외에도 각 지역마다 자율 소방대, 방범대 및 자원봉사센터와 동호회들과 경로당 등이 있습니다(통계청 2018).

, 읍면동 주민복지센터마다 주민 복지사업을 도와줄 신뢰할 수 있는 자원봉사 단체들을 꾸준하게 물색하고 있습니다.

교육 목회, 농어촌 목회, 복지 목회, 다양한 상담 목회, 청소년 목회, 노인 목회 외에도 교인으로서 그동안 익히고 배웠던 지식과 지혜들 덕분에 우리들은 매우 모범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곁을 맴도는 주변인으로 서 있는 경우가 있어서 마음이 아픕니다.

우리가 이타적인 봉사를 하기 위하여 전문가적 소양을 갖추고 주변의 지역사회 단체와 협력하는 일은 도전해볼 만한 멋진 일입니다. 우리가 지역의 단체와 협회에서 활동하고 지역 주민의 손과 발이 되는 봉사를 묵묵하게 하는 일은 우리의 마음 자세에 따라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소양을 갖추어 더 큰 봉사를 계획할 수 있다면 시간과 비용이 투자되겠지만 충분하게 도전해 볼 만한 명분이 있는 일입니다. 이런 생각은 마태복음 516절의 말씀을 효과적으로 성취시킬 수 있는 사역이고 재림을 준비하는 구체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희망이 수년 내에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교회들이 투자하고 지원하는 일이 불가능할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